한 주간의 글로벌 패션유통가 소식이에요~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 #인도 가 떠오르는 시장이 되고 있습니다.
-#버버리 가 최근 영국 M&A 1순위 기업으로 입에 오르고 있습니다.
-#에스티로더 의 분기 실적이 급락했습니다.
나이키, 중국 시장 공략 위해 ACG 재편 돌입
나이키(Nike)는 아웃도어 스포츠 시장 확대를 위해 트레일 러닝화 ‘ACG 울트라플라이’를 공개하며 ACG를 본격 성장 동력으로 삼으려 하고 있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프랑스 울트라트레일 뒤 몽블랑 대회에서 첫 선을 보이며 2026년 봄 출시될 예정입니다. 팬데믹 이후 중국에서 아웃도어 의류와 신발 매출이 각각 두 배, 65% 증가했지만 나이키는 최근 세 분기 연속 두 자릿수 매출 감소를 겪고 있습니다. ACG는 고프코어 패션으로만 인식돼왔으나 나이키는 지난해 별도 조직으로 재편하고 중국 총괄 부사장 안젤라 동을 책임자로 세웠습니다. CEO 엘리엇 힐은 중국 13억 인구를 스포츠와 피트니스로 끌어들이는 것이 최대 기회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나 살로몬과 호카(Hoka) 같은 브랜드가 트레일 러닝 시장을 선도하고 있어 나이키의 반격이 쉽지 않다는 분석이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