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한주간의 글로벌 패션 유통가 소식이에요~
-#에르메스 와 #크록스 의 사상 최대 실적!
-흥미로운 콜라보 소식입니다~ #H&M 이 이번엔 누구랑 콜라보하게요?
-서울에 #Valantino_Vintage 가 들어온다는군요.
중국의 명품 시장 활성화 기대
글로벌 성장 둔화에도 불구하고 지난 1년 동안 기록적인 매출과 이익을 기록한 럭셔리 부문은 2023년에 추가 확장을 모색하기 위해 중국 시장의 활황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지난 1월 점진적으로 개방을 시작한 중국은 2023년 5.2%의 경제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특히 2023년은 “중국 소비자의 해”가 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팬데믹 제한으로 전 세계 명품 지출에서 중국 소비자의 비중이 팬데믹 이전 33%에 비해 지난해 17%로 감소했다며, 많은 전문가들은 올해 중국이 “폭발할 준비가 된 화산”이고 명품을 사고 싶어하는 부유층의 손에 엄청난 자금이 축적되어 있다고 전했습니다. LVMH의 재무이사 Jean-Jacques Guiony도 중국 고객이 2019년보다 훨씬 더 중요하다고 언급하는 등 많은 명품 기업들이 중국을 주시하고 있고, 중국의 명품 시장이 올해 30% 성장할 수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