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SPA 브랜드들은 #뷰티 로 확장 중이에요. #Zara_Beauty 와 #HM_Beauty 의 전략은 어떻게 다를까요? 여러분이 보시기엔 누가 더 승산있어 보이나요?
H&M 뷰티가 새로운 전환점을 맞고 있어요.
H&M이 뷰티 제품을 매장에서 판매하기 시작한 건 70년대 후반부터의 일이에요. H&M은 뷰티 카테고리에서 PB를 가지고 있고, 현재 전 세계 50개 이상 국가의 거의 2,000개 매장에서 판매합니다.
최근 들어 SPA들의 뷰티 양상은 조금 다른 방향으로 전개되기 시작했어요.
2018년 Topshop Beauty가 보다 럭셔리한 감성으로 재런칭되어 호응을 얻기 시작했고, 2021년 런칭한 Zara Beauty의 방식은 훨씬 더 트렌디하고 미니멀한 캠페인으로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어요.
또 비슷한 시기 Mango는 150 Rituals라는 바디케어 라인을 선보이며 웰니스/뷰티 시장에 진입해 더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