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들의 #무덤 이라 불렸던 #중국시장
그런데 #HM 의 #새로운 #브랜드 들의 성장이 눈부십니다.
저렴하고 트렌디한 제품이 차고 넘치는 중국,
그들이 원하는 옷은 과연 무엇일까요?
edited by sasshi(박주민)
한동안 SPA 브랜드들의 행보에서 H&M은 뒤쳐진 기업 중 하나였어요. 자라(ZARA)의 지속적인 성장과 온라인 SPA들의 발빠른 부상 속에 H&M의 입지는 작아지는 것처럼 보였죠.
특히 매출은 어느 정도 늘고 있지만 영업이익과 순익 모두 점점 줄고 있어서 이 기업의 비즈니스 방식이 미래에 유효할 것인지에 대해선 다들 의문이 많았답니다. 무엇보다 중국에서 H&M은 자라나 유니클로에 비해 현격히 낮은 판매율을 보이고 있어요. H&M 전체 매출에서 중국 매출은 5% 미만입니다.
H&M은 이런 상황에서 Zara와는 조금 다른 방식의 미래 전략을 꿈꾸고 있어요.
인디텍스는 Zara에 올인하면서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