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기업이 #생성AI 를 접하는 첫단계, 그것은 '노크'일지도요. #구찌 는 크리에이티브에서 생성AI가 패션에 어떤 포지션을 갖게 될지 실험 중이에요. 예술가들을 초청하고 #크리스티경매 와 함께 합니다.
구찌에게 있어 예술은 브랜드가 성장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어요. 이 브랜드는 시즌마다 여러 아티스트들을 초청해 온라인에서 전시를 하고 또 전 세계 곳곳에 있는 Gucci Wall을 이들의 작품으로 장식해 버즈를 일으켜 왔어요.
'예술과 한발 가까운' 브랜드로서의 입지는, 이 아티스트들의 이미지나 그래픽을 실제 구찌 제품에도 일부 적용되며 전에 없는 창의적 느낌을 불어넣는데 큰 역할을 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