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TC뷰티 의 상징이었던 #Glossier 가 BM을 수정 중이에요.이제 스타트업들은 더이상 DTC만으로 성장할 수는 없어요.미래 유통에선 포트폴리오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세포라 와 파트너십을 시작하는 이들의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Glossier는 DTC 뷰티 붐을 일으킨 상징적인 브랜드였어요. 그러나 더 이상 이 브랜드는 DTC 브랜드가 아닙니다.
얼마 전 Glossier는 자사 제품이 2023년 초 미국과 캐나다의 Sephora 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라고 발표했어요. 이는 Glossier가 도매를 시작한다는 뜻이고, Sephora는 그 첫번째 공식 파트너인 셈이에요.
Glossier를 이끌던 설립자 Emily Weiss가 CEO 자리에서 물러나고 거의 바로 정해진 결정이었어요. Emily Weiss는 DTC 방식을 고집했던 인물이었죠.
올해 초부터 Glossier는 상당한 구조조정에 들어갔어요. 인플레이션이 본격화되긷도 전인 1월 초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