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토픽이에요~ #Gartner 에 따르면, 기업들은 #생성AI 를 더 빠르게 받아들이고 있어요. 하지만 생성 AI가 제작한 콘텐츠들이 진정성 논란을 일으키면서, 이제 전략적으로 생성 AI를 멀리하려는 움직임도 있어요.
생성AI에 대한 흥미로운 기사가 있어 소개해요.
Marketing Dive가 Gartner의 최근 마케팅 예측 보고서를 정리한 건데요. 제가 Gartner 사이트에 들어가서 직접 원본을 뒤져봤는데 최근 공개된 보고서에는 없는 내용이더라구요. 아마 비공개 보고서 내용인 듯해요.
이 보고서는 Gartner가 마케팅 책임자들에게 생성AI의 사용에 대해 설문조사한 내용을 정리한 거였어요.
이 설문 조사에 응한 크리에이티브 역할을 하는 마케팅 담당자들의 80%는 2026년까지 '차별화된 결과'를 실현하기 위해 생성AI에 대한 더 큰 권한을 갖게 될 것이라고 말했어요. 또 많은 마케팅 책임자들이 이 생성AI가 빠르게 성장하면서 2028년까지 브랜드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