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토픽이에요~ 올해 소비자들 #소비행동 의 가장 큰 변화는 ‘모순의 심화’예요. 고갱님들은 우리 브랜드 멤버십을 그 어느 때보다 자주 이용하시겠지만, 그건 할인 때문이지 우리가 좋아서는 아닐 수 있어요.. ㅠㅠㅠㅠ미국의 시장조사 및 자문회사인 Forrester Research가 지난 10월 2개의 보고서를 냈던 바 있어요. 하나는 Predictions 2025: B2C Marketing으로 2025년 비즈니스-소비자 마케팅(B2C) 트렌드를 다루는 보고서이고, 다른 하나는 Predictions 2025:…

고대 로마 멸치액젓 가룸(Garum)의 부활
스몰토픽이에요~ 요즘 서양에선 #가룸 소스가 다시 인기라네요. 요게 뭐냐구요..? 고대 로마 멸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