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토픽이에요~ 올해 소비자들 #소비행동 의 가장 큰 변화는 '모순의 심화'예요. 고갱님들은 우리 브랜드 멤버십을 그 어느 때보다 자주 이용하시겠지만, 그건 할인 때문이지 우리가 좋아서는 아닐 수 있어요.. ㅠㅠㅠㅠ
미국의 시장조사 및 자문회사인 Forrester Research가 지난 10월 2개의 보고서를 냈던 바 있어요.
하나는 Predictions 2025: B2C Marketing으로 2025년 비즈니스-소비자 마케팅(B2C) 트렌드를 다루는 보고서이고, 다른 하나는 Predictions 2025: Consumers로 2025년 소비자 행동의 주요 변화를 짚어보는 보고서예요.
이 두 보고서는 마케터들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내용을 정리한 건데요. 조사에 응한 마케터들의 답을 취합해 보면, 우선 2025년 소비자의 행동 변화는 '모순'으로 가득할 것으로 보인다는군요.
이 모순이란 무엇인고 하면, 핵심적으로 브랜드 충성도는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