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냐세요~~ 4월의 마지막 날 회원 여러분께 선물드리옵니당..ㅋㅋㅋ 그간 제가 리포팅했던 거랑 연관된 후속기사들 보내드리는 시간이에요. 팔로우업늬우스! 오늘도 신기한 이야기들이 가득하답니다아아~
D2C 후속, 내 안경 판 돈은 내꺼
요즘 너도 나도 D2C로 움직여가고 있다고 말씀드린 바 있죠? 그래서 럭셔리들도 자가공장을 늘리며 '직접생산' 체제에 들어가고 있다고 말씀드렸어요.(여기 클릭) 오늘 요 후속기사입니다.
아시는 분 아시겠지만, 명품 사업 중 꿀사업이 바로 안경하고 향수에요. 그리고 안경은 그동안 명품들이 주로 라이센스를 많이 줘왔죠. Luxoricca같은 기업은 사실 명품들에게서 라이센스받아다가 안경에 붙여 판 것만으로도 럭셔리기업 중 내노라 하는 기업이 됐으니 요 시장이 얼마나 알짜인지 알 수 있어요.
근데 명품기업들이 최근 D2C 재미를 봤잖아요? 그래서 ㅋㅋㅋ 너도 나도 내 안경 내가 만들어 내가 먹으리.. 이렇게 가고 있어요. 케어링(Kering)에선 2014년에 안경사업부를 별도로 만들어 Gucci, Bottega Venetta, Saint Laurent의 라이센스를 착착 되찾아왔어요. 요번에 Balenciaga도 거둬들여 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