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시동안 쥬얼리 시장에 #스마트쥬얼리 붐이 불었었죠.
그러나 곧 인기는 잦아들어 소비자의 기억속에 지워져 갔는데요.
다시 #Flare 란 브랜드가 스마트쥬얼리 붐을 일으키고 있어요.
#단순한목적 과 #필요에대한공감 이 성공의 핵심이에요.
edited by sasshi (박주민)
쥬얼리 영역에서 '스마트화'의 시도는 그다시 새로운 이야기가 아닙니다.
목걸이나 시계, 반지가 모바일폰과 연동하여 작동한다는 아이디어는 초창기에 여성들을 매료시켰고, Ringly같은 인기 제품도 탄생했지만, 사실 그 수요는 호기심 이상의 것이 아니었어요. Ringly는 3년전 폐업했어요.
이후 여성용 스마트쥬얼리에 대한 논의는 거의 사라졌죠. 대신 애플워치가 등장했고, 패션이 유니섹스를 지향하기 시작하면서 굳이 여성들만을 위한 스마트쥬얼리가 따로 필요한지에 대해 의문이 생기기 시작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