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군가는 #온라인럭셔리유통 을 의심하지만 시장은 다르게 굴러갑니다.
#Farfetch 가 미국 최고의 럭셔리 유통 #니만마커스 에 투자했어요.
이 레거시 유통은 #파페치 를 통해 새로운 기회를 얻었다고 이야기하죠.
두 기업이 주고 받은 것들을 구체적으로 무엇일까요?
edited by sasshi (박주민)
최근 들려온 흥미로운 투자 소식 중 하나는 Farfetch가 니만 마커스에 2억불을 투자했다는 이야기였어요.
니만 마커스는 미국의 럭셔리 백화점 중에서도 프리미엄 레벨인 Bergdorf Goodman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백화점에 대한 파페치의 투자는.. 뭐랄까, 한국의 발란(BALAAN)이 갤러리아 백화점에 투자를 한 것과 다름없는 상황이에요.
백화점이 온라인 기업들에 투자하는 경우들은 더러 있었습니다만 온라인 기업이 백화점에, 그것도 2억불 규모를 투자한 것은 정말 이례적인 일이었죠.
물론 파페치의 규모는 이제 작지 않아요. 파페치는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