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럭셔리 #파페치 가 어려운 시기를 지나고 있습니다. 내부적으로 포트폴리오 전략을 다시 짜는 중인데요. #뷰티 를 버리고, #재고 를 확충하려는 파페치의 행보가 기업의 수익에 의미하는 바는 무엇일까요?
Farfetch가 어려운 시기를 지나고 있어요.
이달 중순, 2023년 2분기 실적 발표에서 파페치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 감소한 5억 7,200만 달러를 기록하며 분석가들의 기대치를 12% 밑돌았어요. 실적 발표 후 파페치 주가는 연이어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죠.
무엇이 문제일까요?
이번 분기에서 파페치는 GMV는 1% 가량 증가했지만 매출은 1.3% 가량 감소했어요. 올해 북미 시장은 수요가 줄어들었고, 중국 시장 수요는 생각만큼 돌아오지 않았어요. 이런 상황에서도 GMV가 늘었다는 것은 고무적인 일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출이 줄어들었다는 건 생각을 복잡하게 만드는 지점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