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레이션 시대, #중저가#뷰티 가 취해야 할 #가격전략 은 무엇일까요. 너무 저가를 지향한다면 장기적으로 현명치 못할 거예요. 그러나 한치도 양보하지 않는다면 당장에 시장을 잃을지도요. 여기 #엘프뷰티 가 사상 최고의 실적을 거둔 방법을 알아두자구요.
미국의 인플레이션은 40년 만에 최고치에 육박하고 있어요. 이런 상황에서 가격설정은 모든 브랜드에게 최우선 고민거리 중 하나가 되었죠.
특히 중저가 브랜드들은 가격에 민감한 고객들을 상대로 하고 있기 때문에, 인플레이션을 반영해 그만큼 가격을 올리기도 어렵고, 그렇다고 마이너스 마진을 무릅쓰고 지금의 가격대를 유지하기도 어려운 상황이에요. 이럴 때엔 어떤 가격 전략이 필요할까요?
드럭스토어에서 저렴하지만 트렌디한 메이크업을 판매하는 것으로 유명한 Elf Beauty는 '포트폴리오' 전략을 사용했어요. 가장 저렴한 품목에 가격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추가로 고급 제품을 내는 전략을 사용해, 브랜드의 가격대 폭을 과거보다 폭넓게 벌린 것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