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토픽 이에요~요즘 미국 #음식배달 업계에서 일어나고 있는 진풍경..!#DoorDash 가 배달전용 브랜드들을 단속하기 시작요.한국으로 치면 #배민 이 메뉴단속에 들어갔다는 뜻.. 신기하쥬?
요즘 미국에서 '배달전용 브랜드'들이 수천개로 늘어나면서, DoorDash와 Grubhub가 살짝 단속에 들어갔네요.
DoorDash는 최근 배달전용 브랜드들 메뉴들이 최소 50%의 차별화가 있어야 한다는 지침과 표준을 만들었다고 해요. 이 얘기는 Nextbite CEO인 Alex Canter가 Food On 컨퍼런스에서 한 이야기인데요.
얼핏 들으면 이해가 안되지요..? 배민이 메뉴 단속에 나섰단 이야기와 비슷한 거예요.
되게 월권같이 들리지만, 사실 최근 미국은 오늘 Deliverect 얘기하면서도 썼듯이, 가상 브랜드가 많아도 너무 많아졌어요. 그리고 대부분 '핫윙'으로 시작하는 브랜드가 많다보니 배달메뉴에 핫윙이 바글바글바글...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