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체앤가바나 가 #뷰티 비즈니스를 인하우스로 시작합니다.
지난해 인하우스 뷰티로 화제가 된 #에르메스 와는 조금 달라요.
10억 유로 달하는 뷰티 사업에 대한 포부.
과연 잘 풀릴까유..? 아님 #버버리 처럼 될까유..?
edited by sasshi (박주민)
뷰티 산업은 높은 마진으로 황금알을 낳는 거위로 인식되지만, 경험이 없는 기업에겐 복잡한 SKU의 생산관리는 큰 위험 부담이에요.
때문에 많은 럭셔리 브랜드들은 그동안 패션과 잡화는 직접 생산하면서도 향수와 뷰티 제품에 대해선 주요 뷰티 기업들에게 브랜드를 라이센싱하는 방식을 택해왔어요.
Dolce & Gabbana의 경우에도 뷰티는 쉬운 영역이 아니었어요. 2009년 풀라인의 메이크업을 선보인 바 있었지만 흐지부지 되었고, 이들은 2016년 일본의 시세이도(Shiseido)에게 향수, 메이크업, 스킨케어 분야에 독점 라이센스를 부여하는 계약을 맺었어요.
시세이도는 상당한 자원을 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