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브랜드들이 #Discord 로 달려가고 있어요.
#구찌 같은 럭셔리, #디지털브랜드 가 모두 #디스코드 로 향하는 이유는,
점점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의 참여율이 낮아지기 때문이에요.
이 새로운 소셜을 브랜드들이 어떻게 이용하고 있는지 알아볼까유?
edited by sasshi (박주민)
Instagram과 Facebook 의 참여율이 낮아지면서 패션 브랜드들은 새로운 소셜 채널을 찾고 있어요.
틱톡과 스냅챗은 Z세대를 위한 흥미로운 대안이 되어주었지만, 최근 메타버스가 인기를 모으면서 Discord를 통해 새로운 디지털 커뮤니티와 연결되려는 브랜드들이 늘고 있답니다.
처음에는 게이머를 위한 커뮤니티 허브였던 Discord는 현재 많은 브랜드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어요. 일찍이 Discord에 대해 저도 한번 설명드린 바 있었지요? 지난 9월 기준 디스코드의 등록 사용자 수는 3억 5000만 명, 월간 활성 사용자 수는 1억 5000만 명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