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한온라인브랜드, #오프라인 매장으로 진출하려면,
따로 "#영업부"를 두어 유통망을 확보해야 할까요?
미래에 브랜드들의 영업부는 어떤 모습일까요?
#B8TA 가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어요.
이제 영업부는 #아웃소싱 하는 시대가 올 거 같아요.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하아...PT를 2주만에 시작했더니요. 쌤이 다리가 도로 말랑말랑해지고 얼굴도 부엇고 다리에 핏줄도 튀어나오는 것 같다네요. ㅠㅠㅠ 진짤까요..? ㅠㅠㅠㅠ자신감이 바닥으로 추락해버렸어요. 유산소를 슬금슬금 빼먹었더니 그런가.. 오늘부턴 좀 바짝 다시 정신차리고 뛰기로요.
오늘은 영업부에 계시는 분들에겐 심난할 수 있는 소식이에요. 미래의 브랜드들에게 과연 '영업부'가 존재한다면 어떤 모습일까요? 그건 아마 지금의 영업부와는 완전히 다른 모습일 듯 해요.
뭔소린고 하면요. 지금은 어떤 브랜드건 기획부/영업부가 나뉘어 있잖아요. 기획부가 물건을 기획해 만들면 영업부는 유통망을 확보하죠. 그래서 전문영업인들은 주로 백화점 전문/대리점 전문 이런 식으로 자기 전문 분야가 나뉘어져 있었어요. 백화점 전문 영업인들은 백화점 매입부들과 탄탄한 네트워킹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요, 대리점 전문 영업인은 로컬 상권의 대리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