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용#스몰토픽 이에요~
#BusinessOfFashion 에서 흥미로운 보고서를 내쪄여~
그동안 브랜드 4P전략은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이었쥬?
이커머스 시대에 이거슨 댓츠노노.. 여기 #새로운#4P 가 왔소!
Business Of Fashion에서 흥미로운 보고서를 하나 냈어요.
과거엔 브랜드 런칭할 때 보통 4P전략을 구체화한다는 얘길 많이 했거든요? 당시 4P는 이런 거였죠.
- Product :뭘 팔거야?
- Price :어떤 가격으로?
- Place :어디서 팔 거야?
- Promotion :어떻게 홍보할 거야?
근데... 사실 이커머스 시대엔 영 안맞는 얘기예요. 일단 Place 부터가 지금은 저런 개념이 좀 애매해 졌으니까요. 과거엔 지방 중소도시 대리점을 중심으로 하는 유통전략이라든지, 도심 백화점을 노리는 유통전략이란 말이 가능했지만.. ㅋㅋㅋ 이커머스 시대에 그런게 어딨음요?
그래서 전부터 잘 안쓰는 전략이 됐는데 이걸 Business Of Fashion이 새로 정의한 거죠. 보고서가 좀 기니까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