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가 #백화점을 #떠나고 #있어요.
이커머스 시대가 오면서 브랜드들은 #D2C 로 전환 중이에요.
그럼 #백화점은 #어떤 #컨텐츠를 #확보할수 #있을까요?
#노드스트롬 에게서 한번 배워보자구요.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어제는 서울패션창작스튜디오에서 컨설팅 프로젝트가 있었어요. 어제는 6명의 신진 디자이너들을 만났어요. 다들 나름의 팬이 있고, 세계가 있고, 이제 막 새싹을 틔운 디자이너들이랍니다. 참 Creativity란 무엇일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그건 정말 꼭 가다듬어지지 않아도, 우리가 막 캐어난 노다지가 정련되지 않았어도 반짝이듯, 그런 거거든요. 제가 새싹 디자이너들에게 도움이 될까요..? 부디 그랬으면 좋겠어요.
우리는 D2C 시대의 생존법에 대해 한번 얘기해볼까 해요. 요즘 돌아가는 형국을 보면, 한국이나 미국이나 백화점과 브랜드의 오랜 공생관계는 이제 깨어질 조짐을 보이고 있어요.
브랜드기업은 브랜드기업대로 D2C를 하고 싶어하죠. 이미 낳은 자식들, 즉 오래전에 런칭해 이미 백화점에 입점한 브랜드들은 어쩔 수 없지만, 새로 낳는 자식들, 즉, 신규 브랜드들은 스스로 온라인에서 팔고 유통하는 D2C를 꿈꾼답니다. 그들의 시나리오엔 백화점이 없는 거지요. 앞으론 내 데이타를 내가 가지고 움직이지 않으면 효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