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가 온라인 뷰티시장에 본격적인 출사표를 내밀었습니다. 마켓컬리를 운영하는 컬리는 뷰티 특화 버티컬 서비스 ‘뷰티컬리’를 프리 오픈한다고 지난 28일 밝혔습니다.
뷰티시장은 결코 만만한 시장이 아닙니다. 컬리뿐 아니라 올리브영, 무신사, 지그재그, 에이블리 등 다양한 버티컬 플랫폼과 쿠팡, 네이버 등 대형 이커머스사가 버티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컬리는 뷰티시장에 본격 진출할까요, 뷰티컬리는 차별점을 가질 수 있을까요?
국내 온라인 뷰티 시장과 주요 주자
많은 이들이 뛰어드는 것과 달리 국내 온라인 뷰티시장은 꾸준히 감소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사실 업계에서는 뷰티 시장의 감소세가 코로나19 확산 당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