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토픽이에요~ 올 상반기 해외 언론들이 가장 많이 다룬 기술 테마는 리테일미디어, 생성 AI, 그리고 #CTV 였어요. 공룡들이 주도권을 잡기 위해 어케 움직이는지 짤막 정리해 봅니당..
올 상반기 제가 데일리 트렌드를 쓰면서 가장 많이 본 기사가 뭐게요?
기술 관련해서 올해 비즈니스 씬 자체가 변했다고 느낀 확실한 3가지는 '생성AI', '리테일 미디어', 'CTV'예요. 특히 CTV는 디지털 광고에 발톱 하나라도 걸치고 있는 기업이라면 주도권을 차지하고픈 욕망이 가장 활활 타오르는 채널이죠.
구글은 지난달 Interactive Advertising Bureau의 NewFronts 행사에서 특별히 Connected TV(CTV)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자기네가 여기 리더가 될 수 있다고 구글의 Display & Video 360을 겁나 홍보했어요.
그런가 하면 Walmart, Instacart 같은 리테일 미디어 그룹도 최근 연이어 CTV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