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럭셔리 업계에서 #Coach 의 성장이 연일 화제입니다. 럭셔리 경기가 둔화되고 있는 가운데 #Z세대 들의 마음을 조용히 훔치고 있는 이 브랜드. 한때 #매스티지 브랜드라 불렸던 기업들이 돌아오고 있는 걸까요? 비슷한 가격대라고 모두가 통하고 있는 건 아니에요.
올 초 럭셔리 기업들이 전례 없는 실적을 발표하는 가운데, 럭셔리 시장의 둔화도 빨라지고 있어요.
흔히 '에루샤'라고 불리는 주요 브랜드들은 최근 2년 가파른 가격 인상을 거듭하면서 상위 1%로의 고객 이동을 모색해왔어요. 그리고 기록적인 성과를 내며 럭셔리 인더스트리 자체에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죠.
지금은 많은 브랜드들이 스스로 하이엔드 럭셔리로 편입되고자 노력 중이에요. 이런 이동에서 승자와 패자가 갈라지고 있는데요. Prada와 Valentino는 현재 승기의 가닥을 잡고 있는 반면, Burberry는 여전히 하이엔드로 올라서기 위해 분투하고 있는 중입니다.
하지만 이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