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토픽이에요~ 최근 CMO들의 #마케팅예산 이 얼마나 줄어들었는지 아시나요? 흥미롭게도 광고 예산은 그다지 줄지 않았답니다. 어떤 부문이 줄어들고 있는지 함 알아볼까요?
요즘 불경기다보니 기업들이 예산을 긴축하고 있어요.
특히 제일 먼저 사라지는 게 마케팅 예산인데요. Gartner에 따르면 마케팅 예산은 현재 팬데믹 이전 수준보다 못한 수준으로 감소하고 있어요.
Gartner의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기업의 마케팅 예산은 2023년의 총 회사 매출의 9.1%였어요. 이것도 많은 게 아니었는데 심지어 올해에는 올해 7.7%로 감소한 거 있죠..? 참고로 팬데믹 이전 평균인 11%였슴당...
마케팅 예산은 2021년에는 매출 대비 6.4%로 최저점을 찍었지만, 2022년에는 9.5%로 다시 상승했었어요. 하지만 그 이후로는 다시 하락세를 보이고 있어요. Gartner가 조사한 마케팅 리더의 거의 3분의 2(64%)는 2024년 전략을 제대로 실행할 자원이 부족하다고 말하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