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토픽이에요~ 스타트업에서 시작해 이제 공룡이 된 요거트 브랜드 #Chobani.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흥미로운 M&A가 있었지 말입니다? 다 성장했다고 생각되는 순간 또 한 번 성장하려면 바른 비전과 M&A는 옳은 답일 수 있어요. Chobani 이야기를 잠시 들어볼까요?
2005년 설립되어 전세계에 그릭요거트 붐을 일으킨 Chobani.
이제 요거트 하나로 매출이 20억불이 넘는 공룡이 되었건만 아직도 Chobani는 배가 고픈 모양이에요. 최근들어 눈에 띄는 M&A로 두 번째 성장을 도모하고 있어요.
이 기업은 1년 전에도 지난해에도 유기농 커피 브랜드를 무려 9억불 밸류로 인수해 화제가 되었다고 말씀드렸지요? 요거트와 커피는 어찌보면 어울리지 않는 조합 같지만, Chobani의 그림에는 잘 맞았어요. 이 인수는 기업의 색을 유지하면서도 기회를 발견하겠다는 Chobani의 성장에 대한 비전을 엿보게 해주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