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뷰티와 스포츠간의 콜라보가 늘고 있어요. 이달 NBA는 세라비를 공식 파트너로 선택했죠. 최근 어떤 리그들이 어떤 뷰티와 콜라보하고 있는지 들어보실래요?
최근 뷰티와 스포츠간의 콜라보가 줄을 잇고 있어요.
이달 초 이번 시즌 NBA가 공식 스킨케어 파트너로 세라비(CeraVe)를 선택했다고 발표했어요. 다년 계약이고, 올스타·서머리그 같은 리그 이벤트 현장 부스, 리테일 연동 진열, 그리고 NBA 2K26 게임 속 노출까지 한꺼번에 깔아놓는 방식이에요. “모두에게 피부가 있다”는 메시지로 농구 팬덤과 소셜미디어를 동시에 묶는 그림인데요. 주니어 NBA(Jr. NBA)와 연계한 피부과 스크리닝·교육·샘플링 프로그램도 포함돼 있어요.
세라비(CeraVe)–NBA의 궁합을 보면, 남성 스킨케어 신수요와 Z세대 팬덤, 그리고 게임과 소셜을 한 번에 덮는 집행 설계가 보여요. 인스타그램·틱톡식 밈 문화와 맞물려 팬 계정 협업을 활용했고, 사전 티징–공식 발표–현장/디지털 액티베이션–리테일 전개로 이어지는 퍼널이 명료해요. 무엇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