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폐지는 예상보다 늦어지고 있지만, 이미 광고주들은 쿠키 마케팅을 떠나고 있어요. 앱내에서 퍼스트데이터로만 광고하냐구요? 에이~ 그럼 신규가 안생기잖아유?
대세는 #쿠키없는_타겟팅 이에요. 쿠키리스 타겟팅 방식은 하나가 아니에요. 애드테크 기업들은 너도 나도 뛰어들어 흑기술을 개발하고 있어요. #애드테크 의 다음 거성이 되고 싶다면, 지금이 기회랍니다. 여기 #Captify 와 #LiveRamp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오늘은 쿠키가 사라진 시대의 마케팅에 대해 이야기해볼게요. 올들어 Google의 타사 쿠키 폐지가 조용히 진행 중인데요. 내년 초에 사라질 예정인 쿠키. 여러분은 과연 쿠키 없는 미래에 얼마나 준비되어 계신가요?
어떤 분들은 쿠키가 사라지면 디지털 마케팅도 다 끝날 거라고 생각하시더라구요... 하지만 그럴 리가 없는 것이, 지난 2년간 디지털 마케팅 기술은 완전히 달라졌어요. 이제 기술의 발전은 디지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