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키즈스토어 = 아동복스토어'로 인식되던 시댄 끝났어요.
#CAMP 같은 키즈리테일들은 #패션 과 #토이 와 #교육 을 겸비하죠.
작은 #키즈테마파크 같은 이 유통에 #디즈니 가 참여합니다.
우리의 키즈 리테일은 지금 어디에 머물러 있나요?
edited by sasshi (박주민)
오늘 비즈니스 트렌드에서 일본의 키즈 테마파크 리틀플래닛을 소개했는데요.
이런 Indoor컨셉의 테마파크형 리테일로 키즈 카테고리에 변화를 주도하고 있는 대표적인 모델로는 미국의 CAMP가 있어요.
한 때 키즈스토어란 말은 곧 키즈웨어 스토어를 의미했지만, CAMP의 컨셉은 미래에도 아동복 스토어란 말이 키즈 리테일의 대표적 포맷일 수 있을런지 되묻게 만듭니다. 최근들어 아동 카테고리는 아동복과 토이, 교육이 블렌딩되어 전혀 새로운 컨텐츠 산업이 되고 있어요.
이 중심에 서 있던 CAMP가 최근 Disney 공간을 오픈한다고 발표해 화제가 되고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