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뷰티브랜드 들이 나날이 발전하고 있어요.
이제 그들은 글로블 트렌드를 답습하지 않고, 스스로 트렌드를 만듭니다.
#CBeauty#스타트업 하나가 일으킨 #립머드 붐,
어떤 제품이고 어떤 파장을 일으켰는지 알아볼까요?
edited by sasshi(박주민)
중국의 C Beauty 브랜드들은 이제 글로벌 뷰티 씬에 존재하지 않는 카테고리를 창조할 정도로 창의적이에요.
최근 중국에서는 '립 머드(Lip mud)'란 제품군이 립밤과 립글로스, 립스틱 시장을 대체하는 새로운 제품군으로 부상하고 있어요. 그래서 거의 하룻밤 사이에 립 메이크업 시장을 장악한 립 머드는 올해 C 뷰티에서 가장 빠르게 떠오르는 스타가 되었죠.
립 머드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부드러운 머드 텍스처가 입술에 가볍고 매트하게 마무리되는 화장품이에요. 컬러감이 짙은 립밤이랄까요? 마케팅 인텔리전스 회사인 Mktindex에 따르면 2020년 알리바바에서 립머드 매출은 2억 3,000만 위안에 달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