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展, 몽블랑x슈퍼픽션,
MCM 쿤스트 프로젝트,
현대車 아트 프로젝트

in 아트랑 브랜드랑

#무료트렌드 #아트랑브랜드랑
#핀님 김연진 님이 쓰는 패션유통계 2월 프로젝트 소식이에요~
와~ 정말 많은 행사가 있었어요.
#BTS전시회#몽블랑_수퍼픽션… #MCM_쿤스트 그리고 혹시 인스타그램에서 #구찌필터 써보셨나여?
ㅋㅋㅋ 해보셔유~ 잼나유~~

edited by 하지영


안녕하세요. 패션&아트의 경계에서 브랜드와 아티스트의 특별한 만남을 소개드리는 핀님입니다.

2020년 2월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많은 브랜드 행사들이 취소되며 참으로 힘든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놓칠 수 없었던 주요 이슈 한눈에 보기! 지금 시작합니다.

  • 구찌 페이스 필터
  • 몽블랑 x 슈퍼픽션
  • CONNET, BTS 전시회
  • 현대자동차 아트 프로젝트
  • MCM 쿤스트 프로젝트 #17
  • 롯데에비뉴엘 오중석 사진전
  • 동아일보 개방형 아트 플랫폼
  • 갤러리아백화점 광교점 오픈!

구찌 페이스 필터

2020 F/W 밀라노 패션위크에서 트렌드를 선도하는 럭셔리 브랜드 구찌가 증강 현실 [Augmented Reality] AR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인스타그램 페이스 필터를 선보였습니다. 구찌 쇼에 참석한 셀럽들의 스토리에 바로 이 GUCCIFILTER가 적용되었고요.

I SEE YOU 구찌 필터

구찌와 협업하여 I SEE YOU 구찌 필터를 디자인한 러시아의 아티스트 Polina Osipova는 AR CREATOR라기보다는 러시아 전통문화를 기반으로 한 주얼리 디자이너이자 크리에이터라고 할 수 있겠네요. 러시아 전통 공예에 CCTV 카메라를 달아버린 독창적인 구찌 필터 디자인을 포함해 여러모로 그녀의 작품들은 구찌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알레산드로 미켈레(Alessandro Michele)의 취향을 저격하는 영감으로 가득합니다.

작가의 인스타그램 링크를 둘러보다 보면 또 다른 영감을 받으실 수 있겠네요. 핀님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한 구찌 필터 영상에 기존에 선보인 구찌 필터들을 한눈에 모아보도록 적용했습니다.

https://www.instagram.com/p/B80x4O7FSrn/

블랑 x 슈퍼픽션

발렌타인데이 기프트 제안, 몽블랑 향수 런칭
wall.seoul 월서울

2월 아트랑브랜드랑 이슈에서 예고 드린, 비즈니스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몽블랑(Montblanc)과 협업해 발렌타인데이 기프트를 제안한 아티스트는 바로! 수많은 덕후들을 양산한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스튜디오 슈퍼픽션(SUPERFICTION)입니다. 위트있는 티져 영상으로 모험과 도전을 즐기는 밀레니얼 남성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재치 있게 녹여냈는데요.

Montblanc X Superfiction

슈퍼픽션의 캐릭터 스캇이 모험을 떠나게 만드는 익스플로러 몽블랑 향수 쇼케이스 행사에 초대되었습니다. 슈퍼픽션의 트렌디한 디자인과 혁신의 상징 몽블랑의 만남은 최고의 품질에 덕후의 마음을 움직여주니? 그야말로 이 시대 남성들을 위한 모든 것을 담고 있는 셈이죠. 몽블랑 행사 상세 리뷰 링크 공유합니다.

https://www.instagram.com/p/B8YqXoglSxP/

CONNET, BTS 전시회

2020. 1. 29(수) ~ 2020. 3. 20(금)
DDP M1 배움터 디자인 전시관

K-POP 아티스트를 대표하는 BTS 전시회가 DDP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서로를 연결한다는 의미를 담은 <CONNECT, BTS> 전시는 영국 런던, 독일 베를린,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 미국 뉴욕, 그리고 대한민국 서울까지 5개 도시에서 22명의 예술가와 큐레이터들이 ‘다양성에 대한 긍정’, ‘연결’, ‘소통’ 등 방탄소년단의 철학과 메시지를 전하는 글로벌 현대 미술 프로젝트입니다.

개인적으로 BTS 멤버들이 직접 작품을 소개하는 AR 도슨트가 궁금했는데, 안드로이드 유저에 한해 갤럭시 스토어에서 어플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는 방식이라 아이폰 유저에게는 매우 아쉬운 부분이었을 듯합니다. 훈훈한 비주얼에 꿀보이스로 전하는 BTS 멤버의 AR 도슨트라니! 많은 팬들에게 소장각 어플이겠지만? 이 또한 아쉽게도 전시장 이외의 장소에서는 실행되지 않습니다.

사실 세계적인 현대미술 작가의 수준 높은 작품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전시임에도 BTS의 팬클럽 아미들의 정보력이 월등했기에 사전 예매가 진작에 마감된 절망적인 상황이었습니다. 그런데!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하던 요 이틀 사이에 급격하게 예매가 취소되어 운좋게 2월 25일에 직접 전시를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딱 2월 25일부로 BTS 전시회가 잠정 폐쇄되었다니! 럭키걸 내지는 전생에 나라를 구했다는 아미 지인들의 멘트에 어깨가 으쓱해지는군요. 방탄소년단과 협업한 글로벌 아티스트의 작품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볼 수 있습니다. www.connect-bts.com

현대자동차 아트 프로젝트

2019.11.22~2020.02.29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 (강남구 언주로 738)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아트 프로젝트 <Human (un)limited>는 한계를 극복하고 끊임없이 변화하는 인류에게 진정한 인간다움에 대한 정의를 묻고 있습니다. 전시는 강남구 도산대로에 자리한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의 첫 번째 브랜드 체험 공간에서 2월 29일까지 진행됩니다.

멀리서도 한눈에 들어오는 실험적인 외관의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은 층마다 자동차의 언더커버를 과감하게 드러내 자동차를 하나의 조형작품으로 보이도록 연출했습니다. 특히 건물 내외부를 감싸는 철 파이프 사용으로 자원순환 철학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글로벌 아트 프로젝트
(무)한 인류 그 한계와 가능성의 경계에서

이번 전시는 세계적인 미디어 아트 기관 ‘Ars Electronica’가 공동 기획하는 두 번째 글로벌 전시 프로젝트입니다. 최첨단 기술의 발전과 함께 대두되는 인류의 가능성과 한계에 대해 조망하는 전시로 서울, 베이징, 모스크바 3개 지역의 현대 모터스튜디오에서 인류가 직면하는 문제들에 초점을 맞춘 메시지를 전합니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은 설치미술가이자 미디어 아티스트 이예승 작가의 신작 ‘변수풍경’이 전시되어 동양적 사고에 기반한 특별한 내러티브를 선사합니다. 4차 산업혁명의 기술 변혁기를 마주하는 현 시기를 동양적인 신화적 상상력으로 표현한 작품은 하나하나의 작품들이 모여 전체적인 세계관을 구성합니다.

중국판 상상동물사전이랄수 있는 <산해경>을 테마로 한 AR 작품도 태블릿을 통해 3개의 스팟에서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 삶 전반에 새롭게 인식되고 있는 로봇 기술과 인공지능 등 물질적, 정신적 혼종성을 이야기하며 우리의 미래에 질문을 던집니다.

MCM 쿤스트 프로젝트 #17

NOT FOR EVERYONE
2020.1.12 ~ 2020. 3.12
MCM HAUS B1F (압구정로 412)

독일어로 예술을 뜻하는 쿤스트에서 영감을 받은 MCM의 쿤스트 프로젝트(Kunst Project) 17번째 이야기는 외국인의 시선으로 담은 한국의 서브컬처 사진 전시회 <NOT FOR EVERYONE> 입니다.

폴란드계 영국 사진작가 마르친 유제피악(Marcin T. Jozefiak)이 한국의 문화적 다양성과 서브컬처를 탐구하는 연작 시리즈이자 한국에서 진행되는 첫 번째 전시회입니다. 작가는 런던에서 사진을 공부한 후 버버리(Burberry)에서 다큐멘터리와 패션 포토그래퍼로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특히 DAZED지와 런던에 거주하는 폴란드인 아티스트를 다룬 프로젝트를 진행했으며, 현재 런던 국립 초상화 미술관에서 자신의 작품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서울 패션위크 기간에 처음 한국에 온 작가는 스트릿 패션 포토그래퍼로 활동했고, 한국의 문화적 다양성과 서브컬쳐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소위 우리 사회의 비주류로 불리는 서브컬쳐는 보다 많은 한국의 젊은 세대들이 자신의 개성과 정체성을 찾고 스스로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렇게 DJ, 아티스트, 여성 스케이트보더, 공연 기획자, 드랙퀸 등 스스로의 의지로 남다른 삶을 살고 있는 8인을 찾아냈고, 그들 각자에게 중요한 장소에서 촬영이 이루어졌습니다.

힙합씬의 실력 있는 아티스트 6인으로 구성된 소스카르텔의 멤버 파이보이 pieboy3.14드랙퀸 정글, 그리고 반스의 엠버서더로 활동하는 여성 스케이트보더 고아림 등 Z세대와 서브컬쳐씬을 대변하는 라이징 스타들을 담아낸 마르친 유제피악 작가의 비주얼 에세이 <NOT FOR EVERYONE> 사진 전시회는 3월 12일까지 진행됩니다.

롯데에비뉴엘 오중석 사진전

UNTITLED : Oh Joong Seok
2020.2.7 – 3.1
롯데갤러리 잠실 에비뉴엘 아트홀 6층

무한도전, 도전슈퍼모델, 몸짱 소방관 달력 등 셀러브리티와 함께 하는 감각적인 패션화보로 친숙한 사진작가 오중석의 첫 대규모 개인전이 에비뉴엘 잠실 아트홀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전시는 그간 익숙하게 접했던 모델과 셀럽들의 패션 사진이 아닌 아티스트로서의 작업 세계를 조망하는 전시로 기획되어, 1950년 – 60년대 필름을 수집해 자신만의 톤앤매너로 가공한 시리즈 <UNTITLED 1>을비롯해, 하이퍼 리얼 생화를 촬영한 <UNTITLED 2>, 그리고 세계 도시의 위성 사진 수천 장을 하나하나 이어붙여 1억만 화소가 넘는 고화소의 사진으로 구현해 낸 <UNTITLED 3> 등 40여 점의 작품을 선보입니다.

디지털 이미지 홍수의 시대에서 예술 영역에 선 사진의 의미에 대한 고민을 담은 포토그래퍼 오중석 사진전은 3월 1일까지 진행됩니다.

동아일보 개방형 아트 플랫폼

광화문 광장 한복판에 자리한 동아 미디어센터(donga mediacenter)는 창간 100주년을 앞두고 프랑스 현대미술의 거장 다니엘 뷔렌(Daniel Buren)과 협업해 건물 자체를 하나의 예술작품으로 선보였습니다.

총 16개 층 979개 창문에 필름과 그의 트레이드마크인 폭 8.7cm 띠로 뒤덮은 작품 ‘한국의 색, 인 시튀(The Colors in Morning Calm, work in situ)’ 작업을 선보인 것이 2019년 3월인데. 올해로 창립 100주년을 맞이한 동아일보의 과감한 변신은 놀랍고 신선하게 다가왔었죠.

바로 이 동아 미디어센터 1층 로비에 들어서자마자 동아일보의 개방형 아트 플랫폼인 <내일을 담는 100년의 상(床)>과 마주하게 됩니다. 동아일보 미래의 비전을 담는다는 의미로 제작된 <내일을 담는 100년의 상(床)>은 도예가 이헌정과 협업한 아트 퍼니쳐입니다.

동아일보 x 1064 STUDIO

동아일보 창간 100주년 기념 프로젝트 한국의 상(床) 위에서 전시되고 있는 작품은 1064 studio와 협업한 대형 목걸이 아트피스입니다. 1064 스튜디오의 노소담 디자이너는 뉴욕과 일본 MoMA(뉴욕현대미술관), 네타포르테, 홍콩 하비 니콜스 등이 주목하고 있는 신진 핸드메이드 액세서리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죠. 또한 전 세계 패션 인플루언서들의 사랑을 받으며, 글로벌 패션 온라인 사이트 ‘네타포르테’가 협업 파트너로 선택한 자랑스러운 K디자인의 선두주자입니다.

이렇게 <내일을 담은 100년의 상(床)>은 1층 로비에서 제일 먼저 동아일보의 브랜드를 보여주는 쇼룸이자, 모두에게 열린 개방형 아트 플랫폼입니다. 세계적인 명성의 도예가가 만든 아트 퍼니쳐 위에 청년 작가의 작품을 전시하는 방식 자체가 동아일보의 전통과 새로운 100년을 만들어갈 청년의 만남을 상징하는 듯하네요.

갤러리아백화점 광교점 오픈!

역시나 코로나19 위기 상황에 따라 갤러리아 백화점 광교점 오픈일이 2월 28일에서 3월 2일로 조정되었네요. 건축계의 노벨상으로 불리는 프리츠커상을 수상한 현대 건축가들의 리더 렘 콜하스가 이끄는 OMA가 설계했으며, 정형성을 과감히 탈피하며 색다른 공간적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건물 외관에 돌출된 유리 루프를 통해 건물 전체로 빛이 들어오는 구조는 인공적인 건물을 넘어 자연을 형상화하며 도심 속 산책로의 의미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바로 이 부분을 갤러리아 광교의 루프 아트 로드로 지칭하고 있는데, 길을 따라 걷다보면 특별한 작품들을 만날 수 있도록 구성되어 또 하나의 대형 아트 뮤지엄을 연상시킵니다.

또한 스위스의 설치미술 작가 댄 아처(Dan Acher)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우리나라 최초 인공 오로라를 띄워 일생의 버킷리스트를 선물하고자 합니다. 자연의 신비 오로라를 구현한 오프닝 작품이라니! 여로모로 공들인 갤러리아 광교점의 오픈, 기대됩니다.

3월 예고 구찌 x 대림미술관

No Space, Just a Place. Eterotopia
2020.3.12 -6.15
대림미술관

구찌의 공식 카카오플러스 계정 메시지를 통해서 국내 최초 문화 예술 프로젝트 <이 공간, 그 장소: 헤테로토피아> 전시회 사전 예매 링크가 오픈되었습니다. 서울에서 단 하나뿐인 구찌 플레이스로 지정된 대림미술관에서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함께 마법 같은 시각적 이미지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코로나19 사태로 주요 이슈를 비롯해 평범한 일상까지 위협받고 있는 요즘입니다. 서울 패션위크가 전면 취소되고 2월 25일자로 DDP 자체도 전면 폐쇄되었다는 소식에 탄식이 절로 나옵니다. 미뤄왔던 넷플릭스 가입을 해야 할까 고민 중이지만? 대신 미뤄둔 책을 보는 쪽을 선택하며 온/오프라인의 균형을 맞추자고 스스로를 다독여 봅니다.

2020년 2월의 이슈가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곧 2020년 3월 이슈로 만나요.

안녕하세요! 패션& 아트 컨텐츠를 소개하며 온라인에서 탐미주의자 piiin으로 활동하고 있는 핀님입니다. 네이버메인에 1년에 20여차례 글이 소개되고 있으며, 동아TV 객원에디터로 패션인터뷰 글을 연재 했습니다. 실시간 핫이슈보다 잔향이 오래남는 아트적 감성을 충전해 드립니다.

답글 남기기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

Latest from 아트랑 브랜드랑

이용약관


  • *약관을 읽으시고 팝업창을 닫은 뒤, 동의란을 클릭해주세요. 

    제1장 총 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데일리트렌드가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회원: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이 약관을 통하여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
    2. 아이디(ID):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3. 이용계약: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이 약관으로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계약
    4. 비밀번호: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5.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전항에서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거래관행 및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내에 게시하여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지체 없이 이를 공시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의무 등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 일주일 전에 공시합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약관변경의 효력발생 이후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회원이 약관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 서비스의 구분
    1.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유료서비스 및 무료서비스로 구분되고, 각 서비스는 몇 개의 하위 서비스로 구분되어 제공될 수 있습니다.2.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는 추가의 정보(주소, 결제방법 등)를 입력하고, 전송 확인 버튼을 누르는 등 별도의 이용의사를 표시하여야 합니다. 기타 하위 서비스 등의 종류와 이용방법 등은 회사가 이 약관 또는 공지, 이용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6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이용계약은 아이디 단위로 체결합니다.

    제7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사는 이용신청이 다음 각호의1에 해당하는 경우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 타인 명의의 신청
    ② 이용신청 시 기재사항을 허위로 하여 신청한 경우
    ③ 이용신청자가 회사의 채무자로서 채무를 완제하지 않고 있는 경우
    ④ 기타 이용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2. 회사는 다음 각호의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가지 이용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①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② 기술상 또는 업무수행상 지장이 있는 경우

    제8조 회원 아이디 부여
    1. 회사는 이용신청자에게 이용신청 순서에 따라 회원 아이디를 부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다음 각호의1의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신청자 또는 회원에게, 신청하는 아이디나 부여된 회원 아이디의 변경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① 기존의 회원 아이디와 동일한 아이디로 이용 신청하는 경우
    ② 회원 아이디가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의 우려가 있는 경우
    ③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경우
    ④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9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회원정보관리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1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유지.점검 또는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기타의 사항은 정보통신망법 및 회사가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릅니다.
    4.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즉시 처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5. 개인정보의 관리책임자는 김소희이며 연락처는 02-514-8147입니다.

    제12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이용계약에 따라 요금 등을 지정된 기일까지 납입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② 타인의 정보도용
    ③ 회사가 게시한 정보(데일리트렌드의 컨텐츠)의 캡처 및 복사
    ④ 회사가 제공한 정보(데일리트렌드의 컨텐츠)의 송신 또는 게시
    ⑤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⑥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⑧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⑨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4. 회원은 회원 ID 및 비밀번호를 철저히 관리하여야 하며, 관리소홀, 부정사용 등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원은 본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아니되며, 회원 본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즉시 비밀 번호를 변경하여야 하며, 해당 사실을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가 안내하는 바에 따라야 합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 

    제13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1일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별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15조 게시물 등의 관리
    1. 회사는 회원이 본 서비스를 통하여 게시, 게재, 전자메일 또는 달리 전송한 내용물에 대해 일체 민,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다음의 경우에 해당될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와 관련되거나, 그 행위를 구성하는 게시물, 자료로서 이해 당사자의 삭제 등
    요청이 있거나 회사가 피소, 고발될 수 있는 근거를 제공하는 게시물
    ② 서비스에 위해를 가할 소지가 있는 바이러스 등이 포함된 게시물
    ③ 게재기한을 초과한 게시물
    ④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게시물
    2.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책임
    1. 회사의 이름으로 게시된 모든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회사의 허가 없이 타인에 의해 게시물이 다른 사이트에서 사용 또는 인용되는 것은 금지 됩니다.
    2. 회원이 게재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원의 소유에 속합니다. 다만 회원은 회사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권리를 허락한 것으로 봅니다.
    3. 전항의 의사 표시는 회사가 공지,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라 철회 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광고에 대한 동의
    회원은 회사가 광고, 정보 등을 회원에게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송신하는 것에 대하여 이 약관을 통하여 동의합니다

     

    제5장 이용제한 및 계약해지 

    제18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일부 또는 전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③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서비스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호의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일부 또는 전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제12조 각항의 규정에 따른 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
    ② 타인명의 신청 또는 허위의 신청, 중복가입인 것이 확인된 경우
    ③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여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④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는 광고성 정보, 전자우편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경우
    ⑤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등을 유포하는 경우
    ⑥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⑦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⑧ 정보통신윤리위원회로부터의 이용제한 요구대상인 경우
    ⑨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상의 불법선거운동을 하는 경우
    ⑩ 다른 회원의 회원 아이디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경우
    ⑪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동의 없이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⑫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2.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의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의 제한의 종류 및 기간 등 구체적인 기준은 회사의 공지, 이용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21조 이용제한 및 해제절차
    1.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바로 전조의 이용제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로부터 이용제한 조치를 받은 회원은 회사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의제기일로부터 일주일 이내에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제한 기간 중에 그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제한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6장 계약 해지 및 이용요금 

    제22조 계약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정보관리 화면 또는 고객센터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3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중 본인 계정에 등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다만, 타인에 의해 담기, 스크랩 등이 되어 재게시되거나, 공용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4. 회사는 제20조의 제1항 각호의 사유가 있을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이용요금

    1. 별도로 표시한 유료 서비스를 제외한 서비스는 회원들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2. 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 및 결제방식은 해당 서비스에서 명시한 규정 및 관련 규칙에 따릅니다.

     

    제7장 손해배상 등

    제24조 손해배상
    무료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는 고의가 없는 한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제25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연회원의 구독 중지 요청시 연회원에게 부여한 할인혜택을 차감한 후 지불합니다.

    제26조 관할법원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8년 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 0 0
    Go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