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들의 #1분기실적 에는 2가지 큰 물음표가 떠올라요.
첫째, #구찌 는 어째서 그렇게 빛을 잃었을까?
둘째, #보테가베네타 는 어떻게 #도리어 #성장 했을까?
코로나 분기의 럭셔리 동향을 분석해봅니다
edited by sasshi(박주민)
코로나 이후, 명품시장은 어떻게 재편될까요?
이번 코로나 시기를 겪으면서 럭셔리 브랜드들은 평균적으로 40% 가까이 매출감소를 경험했어요. 럭셔리 브랜드들 중에서도 상위권에 위치한 Hermes, Louis Vuitton, Kering의 경우 다른 브랜드들보다 월등한 실적을 내고 있지만, 결과는 모두 '매출감소'라는 거예요.
그런데 이 와중에 나홀로 성장한 브랜드가 있어 눈에 띕니다. 바로 Kering 그룹이 운영하는 Bottega Veneta가 그 주인공이에요.
그간 Kering 그룹의 실적과 성장을 떠받치고 있던 Gucci가 20% 넘게 매출이 빠진 상황에서 Bottega Veneta는 나홀로 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