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양말 하나로 D2C 스타트업 매출이 어디까지 갈 수 있다고 보시나요? 여기 #Bombas 의 매출은 미화 3억 불이 넘어요. 더 놀라운 건 이들의 양말이 비싸다는 거랍니다. 무엇이 이런 이변을 가능하게 만드는 걸까요? 사회적 기업임을 강조하지 않는 참된 브랜드 Bombas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이번 NRF의 여러 세션 중 D2C 세션에 참여한 눈에 띄는 플레이어는 Bombas였어요.
Bombas는 양말 D2C 스타트업이에요. 이 기업은 유명 TV 시리즈 샤크탱크(Shark Tank)에 출연하며 유명해졌어요. 샤크탱크는 스타트업들이 공개적으로 '상어(shark)'라 불리는 투자자들 앞에서 피칭을 하고 문답을 하고 투자를 유치하는, 오디션과 유사한 프로그램이었죠.
Bombas는 오늘날 이 샤크탱크 출연자 중 가장 성공한 브랜드로 꼽힌답니다. 이 브랜드의 연 매출은 2022년 기준 1억 4,730만 달러, 한화로는 2천억 원에 달하는 규모였어요. 이전해였던 2021년 매출은 2022년 7월에 작성된 하버드비즈니스리뷰에 따르면 2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