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비즈니스트렌드 첫번째 화두는 #개인화 #BESPOKE 가 될 듯해요.
그간 리테일테크의 선두주자였던 #뷰티업계!
#개인맞춤 으로 차별화한 애들이 야곰야곰 시장을 파고들고 있어요.
#BIY 라고 들어는 보셨나요. #BeautyItYourself!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저 요즘 거울 보면.. 우울합니다... 제 자신이 삼손같달까요. 머리를 하도 안했더니 어젠 미용실에서 연락온 거 있죠... 어디 다른데 다니냐고..ㅋㅋㅋㅋ..ㅠㅠㅠㅠ 머리도 못할 정도로 바쁘면... 이건 여자도 아닌 거죠..? 아닌 게 아니라 이제 중년이면 남성호르몬이 나온다는데 머리는 삼손에다가.. 피부까지 남성화가 진행되면...완전한 제3의 성.. '아줌마'로 재탄생하는 거죠. 어흑..ㅋㅋㅋㅋ
오늘은요. 화장품산업에 세차게 불고 있는 '개인화' 바람 이야기에요. 어케 이번 2018년 개인화의 해가 될 것 같으네요. 앞으로 우리가 친하게 지내야 할 단어들이 있는데요. 모두 '개인맞춤'을 의미하는 말이에요. 외국애들이 젤루 잘 쓰는 건 Bespoke구요. 다음 Personalization, Customization이란 말도 많이 쓴답니다. 그간 이 Bespoke시장은 나이키, 아디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