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계의#Costco 라 불리는 스타트업이 있어요.
이번에 무려 1억불 투자유치에 성공한 #뷰티파이 가 그 주인공이죠.
이 모델은 얼핏 보면 무인양품+코스트코지만요.
자세히 보면 요즘 뜨는 차세대 BM 중 하나랍니다.
edited by sasshi (박주민)
이미 치열할대로 치열해진 뷰티시장이지만, 아직도 혁신비즈니스는 탄생하고 있어요.
얼마전 Beauty Pie란 스타트업이 시리즈 B로 1억불 펀딩에 성공하면서, 소위 뷰티계의 Costco라 자처해 온이 모델에 대해 세인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답니다. 대체 이들은 어떤 제품을 어떻게 판매하고 있는 걸까요?
Beauty Pie의 방식은 한때 Dollar Shave Club이 주장했던 방식과 유사합니다. 우리가 제품을 잘 만든 뒤, 여기에 브랜딩과 마케팅, 중간 유통에 들어가는 비용을 삭제할 수 있다면 더 저렴한 가격으로 좋은 제품을 소비자에게 전달할 수 있다는 거죠.
이 개념은 그렇게 새로운 건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