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테릭스 의 글로벌 움직임이 다시 활발해지고 있어요.
북미와 유럽을 중심으로 하는 움직임은 #룰루레몬 을 연상시키지만,
이 브랜드의 뒤에는 중국의 #Anta가 있답니다.
Anta가 과연 제 2의 Flia 만들기 전략에 성공할까요?
요즘 아크테릭스(Acr'teryx)의 글로벌 행보가 바빠졌어요. 하지만 이 뒤에 중국에서 Fila를 운영 중인 안타(Anta) 스포츠가 서 있다는 걸 아는 사람은 드물어요.
그건 중국 소비자들도 마찬가지랍니다. 중국에선 휠라를 사건, 데쌍트를 사건, 아크테릭스를 사건, 이 브랜드들은 모두 안타의 제품들이죠.
안타의 자체 브랜드인 Anta는 중국내에서 리닝(Lining)과 같은 고급 브랜드로는 인식되지 않지만 오늘날 안타그룹은 많은 밸류 브랜들 보유하고 중국내에선 나이키와 매출 순위를 다투는 규모의 그룹으로 성장했어요.
올해 상반기 안타의 매출은 약 260억 위안을 달성했어요. 이 수치는 같은 기간 나이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