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토픽이에요~ 많은 유통들이 #제3자_마켓플레이스 를 늘리고 있는 요즘, Kroger는 운영 종료를 발표해 의문이 커지고 있어요. 경쟁자인 월마트의 제3자 마켓플레이스는 흥하고 있는데요. 이게 무슨 일일까요?
미국의 2위 식료품 유통업체 Kroger가 온라인 제3자 마켓플레이스 서비스 Kroger Ship을 올해 3월 운영 종료했어요.
이유가 무엇일까요? 사실 오늘날 많은 온라인 몰들이 제 3자 마켓플레이스 방식으로 구색과 품목을 확대하고 있는 상황이어서 궁금증은 커지고 있어요. 한국의 쿠팡, 컬리 등도 모두 본사 매입 상품 외에 오픈마켓 시스템을 함께 두고 있죠. 제3자 마켓플레이스는 마진은 적지만 본사 비용을 줄이면서 구색을 확대하는 알려진 전략이에요.
Kroger Ship 플랫폼은 2020년 최고조에 달했을 때 50,000개 이상의 품목을 제공할 정도로 커졌었답니다. 현재 경쟁사인 월마트 또한 3자 마켓플레이스가 점점 커지고 있는 상황인데요. 대체 왜 Kroger는 지금 이 서비스를 종료하는 것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