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토픽 이에요~
#아마존#광고 잘된다는 소식에 #유통 들이 너도나도 시작한 광고사업!
아마존이 콧방귀나 뀔까 싶었지만.. 다른 양상이 펼쳐집니다.
아마존도 뛰어드는 #사이니지 광고, 이 계통에선 레거시 유통이 갑이여~
오오.. 요즘 아마존 광고 정책 변화에 대한 기사가 여기저기 많이 뜨네요.
아마존 광고는 아마존 사업 영역 중에서도 AWS 외에 가장 꿀빠는 항목 중 하나라 알려져왔쥬..? 아마존은 스스로 리테일이면서 여기에 광고를 붙여 '소매 광고 미디어 (retail media ads)'라는 새로운 분야를 개척해 왔어요. 2021년 광고 매출은 전년비 32% 증가한 310억 달러..! 흐미...35조원...!
근데 지금 너무 많은 리테일러들이 이 분야에 진출한 거예요. Target은 뭐 작으니까 간에 기별도 안간다 쳐요. Walmart 광고는 이미 1초 8천억원 정도 나오고.. Best Buy, Kroger 같은 굵직한 애들이 너도 나도 뛰어들기 시작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