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1년 #리테일미디어 붐을 일으킨 장본인인 #아마존 은 리테일과 미디어를 잇는 더 놀라운 광고 세계를 구축하고 있어요. 아마존의 비장의 카드인 Amazon Prime Video에서 이제 #쇼퍼블TV광고 가 출시됐어요. TV 광고도 이제 #풀퍼널 시대랍니다.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오늘은 아마존 광고에 대한 이야기예요. 요즘 광고가 아마존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부문이라는 거 아시지요? 1분기엔 무려 24% 성장!
이제 아마존은 광고계에서도 구글과 메타에 이어 3대 광고 플랫폼이라 불리는 거성이 되었어요. 그리고 자신이 가지고 있는 다른 강점, 아마존닷컴이란 '리테일'과 Amazon Prime Video란 '스트리밍 TV'를 아우르며 새로운 광고 생태계를 만들고 있답니다.
생각해보면 아마존은 다 가졌어요. 스스로가 요즘 핫한 '리테일 미디어' 이기도 하고, 요즘 디지털 광고계에서 너나 할 것 없이 침바르고 있는 'CTV 시장'의 주요 플레이어[mfn] 아마존은 아마존TV라는 디바이스도 판매해요. 이걸 붙이면 스마트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