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시즌은 모든 의류 브랜드에겐 '대목'으로 통하지만 #요가복 이나 피트니스 웨어에겐 그렇지 만도 않아요. '아우터'가 약하기 때문이죠. #Alo_Yoga 는 전략적으로 겨울아우터를 개발해 상황을 반전시킵니다. 이 브랜드의 코트는 지금 전세계의 잇아우터예요.
보통 윈터 시즌은 모든 패션 브랜드들의 대목이에요. 판매가와 마진이 높은 겨울용 아우터웨어를 대거 소진할 수 있는 기회니까요.
아웃도어 브랜드들에게도 이 시기는 대목이지만, 유독 겨울이 통하지 않는 복종이 있어요. 그건 바로 피트니스웨어와 요가웨어 등을 중심으로 하는 실내 스포츠 브랜드들이랍니다. 이들은 상대적으로 아우터에 약하기 때문이죠.
때문에 상대적으로 4분기는 많은 인도어 스포츠웨어 브랜드들이 할인을 통해 재고를 소진하는 시기로도 알려져 있어요.
그런데 미국의 Alo Yoga의 경우, 예외적으로 인기 있는 겨울 아우터를 판매하는 잇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어 주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