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간 이커머스는 구글 크롬 생태계에 의존해왔어요. 그런데 요 3달사이, #AI브라우저 들이 나타나 판을 흔들고 있답니다. 더 이상 커머스 생태계가 우리가 아는 '검색'으로 작동하지 않을 때, 온라인광고는 어디로 가야 할까요? #퍼플렉시티 가 #코멧 을 선보인지 3개월뒤, #챗지피티 는 #아틀라스 를 선보였어요. 그리고 광고에 많은 수익을 의존하던 #아마존 은 발끈했답니다. 그 AI 짓거리를 멈추시오!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지난주 OpenAI가 새 브라우저 ‘ChatGPT Atlas’를 공개했지요? AI 검색 강자인 Perplexity도 2025년 7월 10일, AI 브라우저 ‘Comet’을 발표했어요. 이 변화가 몇 개월 뒤에는 온라인 시장에 상당한 충격을 줄 수 있어 예의주시되고 있답니다.
이 AI 브라우저들이 가진 능력은 막강해요. AI 브라우저라 불라는 이 차세대 브라우저들은 브라우저가 단순한 웹 페이지 표시 도구를 넘어 ‘대화 + 대행 에이전트’로 진화했어요. 이에 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