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레이션 시대에 부유한 #X세대 와 #부머세대 는 새로이 주목받는 소비층이에요. 브랜드 선호도에서 1위인 나이키에 이어 2위를 차지한 #스케처스 의 비결은 바로 부머세대였죠. 이제 #MZ세대 일변도였던 시각을 좀 돌아볼 때도 된 듯요.
인플레이션이 심화되면서 소비자들의 소비가 얼어붙고 있어요.
특히 인플레이션이 에너지와 식료품 같은 생활 필수 영역들에 집중되면서 밀레니얼들과 Z세대의 소비는 양극화되고 있죠.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는 상황이라면 소비가 그다지 얼어붙지 않겠지만, 생활비를 직접 감당하며 박봉에 시달리고 있는 세대라면 점점 소비에 신중을 기해야 해요.
이런 시기에 상대적으로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으며 인구 수 또한 많은 X세대와 부머 세대는 새롭게 조망되는 고객이에요. 한동안 많은 브랜드들이 밀레니얼과 Z세대 중심으로 상품과 캠페인 톤앤매너를 정리해왔어요. 하지만 최근 들어 다시 X세대를 겨냥하는 브랜드들이 나타나기 시작했답니다.
미국의 여성복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