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DIOR AR 메이크업, 샤넬 아이스링크, LOL 아트전시회, CO:LAB etc

in 아트랑 브랜드랑

#아트랑 #브랜드랑 12월 이슈입니다아~
여러분~ #슈프림 #로고, 원래 누구 꺼 베낀 거게유? ㅋㅋㅋㅋ
이번달  #piiin 님은 #디올 가서 화장하고, #샤넬 가서 #스케이트 타구..
헥헥.. 12월 아트 캠페인 싹 훑어보자요~

edited by 하지영


안녕하세요. 탐미주의자 piiin 핀님입니다. 디올, 샤넬 등 럭셔리 브랜드의 12월 홀리데이 마케팅을 시작으로 아티스트 콜라보의 생생한 현장 소식!

그리고 2020년 1월 예고편까지, 꼭 알고 올해를 넘겨야 할 아트랑브랜드랑 이야기 지금 시작합니다.

Dior 3D Digital Makeup
  • 디올 3D 디지털 메이크업
  • 샤넬 아이스링크
  • 리그 오브 레전드 아트전시회
  • 아모레퍼시픽 미술관 바바라 크루거
  • 그레이 x 닉톰 CO:LAB
  • 모빌의 창시자 칼더 회고전
  • 한성자동차 드림그림 프로젝트
  • 2020년 1월 예고 툴루즈 로트렉展 & 환상의 에셔展

디올 3D 디지털 메이크업

아트랑브랜드랑 9월 이슈에서 소개드린 AR CREATOR를 기억하고 계시다면? 이번에는 뷰티 어플 셀기꾼을 넘어선 아티스트의 영역! 3D MAKEUP CREATOR를 소개합니다.

디올뷰티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공개된 3D Dior Makeup은 디올의 메이크업 디렉터 Peter philips와 디지털 아티스트 ines alpha의 협업으로 탄생했는데요. 전문가의 손길이 아니고서야 경험해 볼 수 없는 디올 홀리데이 메이크업을 인스타그램 페이스 필터로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3D MAKEUP CREATOR ines alpha의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다양한 뷰티 브랜드와 협업한 디지털 메이크업의 세계를 만나보세요. 이제 AR CREATOR도 전문성을 띤 영역에서 활동하며 디지털 메이크업을 비롯해 디지털 주얼리 등으로 특화되고 있네요!

샤넬 아이스링크

기간 : 2019.12.11 ~ 2020.1.19
장소 : 코엑스 K-POP 광장

코엑스 야외 K-POP 광장에 샤넬 Nº5를 테마로 한 샤넬 아이스링크가 운영되고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샤넬 자이언트 스노우볼을 중심으로 샤넬의 아이코닉 제품과 아이스 스케이팅을 즐길 수 있는 샤넬 Nº5 홀리데이 X 아이스링크로 초대합니다.

현장에서 샤넬 어플을 실행하고 초대장을 보여주면 겨울의 낭만 스케이트를 즐길수 있습니다. 포토존, 뱅쇼, 쿠키, 즉석 사진, 크리스마스 카드 제작, 샤넬 Nº5 홀리데이 제품 체험까지! 스케이트를 타지 않아도 샤넬의 브랜딩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단! 낮보다는 조명이 예쁜 저녁 시간대 방문을 추천드려요.

리그 오브 레전드 아트전시회

기간 : 2019.12.20 ~ 2020. 1.19
장소 : LoL PARK 롤파크

루이비통이 게임 속 캐릭터의 의상을 디자인하고 실제로 캡슐 컬렉션을 출시하며 화제가 되었던 미국의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가 글로벌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국내 컨템포러리 아티스트 10팀과 아트 전시회 <LoL INVADE ART>를 개최합니다.

바로 어제 리그 오브 레전드 아트 전시회 <LoL INVADE ART> 오프닝 VIP 행사에 다녀왔습니다. 장소는 종각역에 위치한 LoL 롤파크 입니다. 유명 컨템포러리 아티스트 10인이 LoL 세계관을 각자의 방식으로 재해석해 평면, 입체, 애니메이션, 설치, 대형 벽화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하였습니다.

당연히! 월드 클래스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가 선택한 10인의 국내 작가와 작품에 주목할 필요가 있겠네요. 본 전시는 무료 관람으로 진행되며 크로마 스킨 만들기, 픽셀아트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LoL 챔피언스 코리아 아나운서 김민아가 진행하는 특별 도슨트 프로그램은 2020년 1월 11일과 12일 양일간 진행되니 참고하세요.

아모레퍼시픽 미술관 바바라 크루거

기간 : 2019.06.27~ 2019.12.29
장소 : 아모레퍼시픽미술관

루이비통 콜라보를 통해 더욱 유명해진 스트릿 브랜드 슈프림(SUPREME) 로고가 사실은… 미국의 대표적인 개념 미술, 페미니즘 아티스트 바바라 크루거(barbarakruger)의 작품을 모방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아모레퍼시픽 미술관에서 진행중인 바바라 크루거의 아시아 첫 개인전이 곧 종료를 앞두고 있습니다.

바바라 크루거는 잡지사의 그래픽 디자이너였던 경력을 살려 사진과 텍스트를 결합한 특유의 예술 형식으로 사회적 편견에 저항해온 작가입니다. 1969년 그래픽 디자인에서 예술계로 눈을 돌렸는데, 딱 이 시기가 포스트 모더니즘 이론과 각종 인권 운동이 대두되던 시기였죠. 당시에는 작품이 아니라 광고판 같다는 비난을 받았으나 지금은 이런 방식의 시작을 만들어 낸 아티스트로 재평가되고 있습니다.

12월 20일에는 아모레퍼시픽의 뷰티 브랜드 헤라에서 전시 종료를 앞두고 프리 컬쳐 데이 이벤트를 개최하며 무료 관람 이벤트 및 뷰티 클래스를 진행하기도 했죠. 2019년에 반드시 관람해야 할 전시로 추천 & 강조합니다! 이번 전시에서 바바라 크루거의 한글 작품이 최초로 공개됩니다.

모빌의 창시자 칼더 회고전

기간 : 2019.12.13~ 2020.04.12
장소 : K현대 미술관 KMCA

11월 아트랑브랜드랑 이슈에서 12월 예고편으로 소개드린 모빌의 창시자 알렉산더 칼더(Alexander Calder)의 <Calder on Paper展> VIP 오프닝에 초대되었습니다.

와디즈 펀딩에서 총 3억 1천만 원이라는 기록적인 규모의 투자금을 유치할 만큼 인지도와 흥행성이 검증된 칼더전은 영국 런던의 싸치 갤러리에서 시작된 순회 전시로 아시아 최초로 K현대 미술관 (KMCA)에서 선보입니다.

View this post on Instagram

📍모빌의 창시자 칼더의 아시아 최초 대규모 회고전 VVIP 오프닝에 초대되었습니다. 이번 전시는 칼더 작품 세계의 근간을 이룬 회화 작품을 대거 소개합니다. . 📍Alexander Calder (1920~1976) 런던 싸치 갤러리의 아시아 첫 순회전시! 공대생인 칼더의 초기 삽화가 시절 드로잉작품을 시작으로 몬드리안, 미로, 뒤샹등 당대 작가들의 영향을 받아 점차 추상미술과 초현실주의 성향을 띄게 됩니다. 이를 통해 1900년대 현대 미술사의 큰 흐름을 조망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습니다. . 📍몬드리안, 뒤샹, 초현실주의, 추상미술 2층에서 3층으로 이어지는 전시 공간은 몬드리안의 작업실, 뒤샹과 초현실주의, 철사왕 칼더 등의 섹션으로 나뉘어 모빌의 거장으로 불리는 그의 작품세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합니다. . 📍가장 중요한 섹션! 칼더의 써커스. 뉴욕에서 파리로 이주하고 선보인 첫번째 작업 써커스는 철사 가죽 등으로 만든 미니어쳐 써커스로 공학도 출신의 기술과 특유의 유머를 더해 직접 조종할수 있었죠. 파리에서 화제가 된 첫 공연은 르꼬르뷔지에, 몬드리안, 미로, 뒤샹등 당대 예술계 인사들로 인산인해를 이루었고 그의 이름을 알리는 동시에 평생 함께할 예술가 친구들을 만나게 됩니다. . ➖ 칼더온페이퍼 @kmcaseoul CALDER ON PAPER 2019.12.13- 2020.4.12 . p📍📍📍n #탐미주의자 #piiin #칼더전 #칼더온페이퍼 #전시스타그램 #전시회 #k현대미술관 #kmca #alexandercalder #calderonpaper

A post shared by piiin (@piiin_) on

이번 전시는 몬드리안, 뒤샹, 호안 미로 등 당대 예술가들에게 영향을 받아 점차 변화하는 칼더의 회화 작품을 대거 소개하고 있으며, 모빌 작품은 아쉽게도 단 한 점만 전시됩니다. 개인적으로 칼더의 써커스를 재현한 공간이 마음에 들었는데, 공대생인 칼더의 장점이 돋보이는 공연 방식 자체도 흥미로웠지만? 초현실주의 작가들의 사진 속에서 리즈 시절의 살바도르 달리를 발견했던 것도 주요한 이유 중 하나인것 같네요.

그레이 x 닉톰 CO:LAB

11월 이슈에서 눈을 뗄 수 없었던 보깅 댄서와 미디어 아티스트의 co:lab을 소개했는데요, 이렇게 서로 다른 강력한 에너지의 SYNC를 선보이는 co:lab Fusion series 피날레는 힙합 아티스트 그레이와 버질 아블로가 팔로우 하는 글로벌 그래픽 아티스트 닉톰의 co:lab입니다.

게다가 그간 co:lab의 회차별 모든 아티스트와 공연을 한번에 볼 수 있는 파이널 이벤트 덕분에 핀님의 데일리트렌드 첫 번째 이슈였던 차이킴 선생님을 간만에 만나뵐 수 있었죠. 글로센스의 문화 이벤트 co:lab은 기업의 아트 콜라보 중 기획과 현장 운영까지 가장 만족스러웠던 2019년의 행사로 기억될 듯합니다.

한성자동차 드림그림 프로젝트

한성자동차 드림그림 x 2019 서울디자인페스티벌

최근 다녀온 코엑스 디자인 행사 중 단연코 손에 꼽을 만 했던 2019 서울디자인 페스티벌! 그 중에서도 미술 영재 장학생들의 작품으로 주목 받았던 한성자동차의 드림그림 프로젝트를 소개합니다. 한성자동차는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로 미술영재를 후원하는 드림그림 장학 프로그램을 8년째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7년 한국국제아트페어(KIAF)와 2018 공예트렌드페어 등에서 전문 작가들의 부스를 둘러보다 우연히 한성자동차 부스를 방문했는데, 학생들의 작업이라는 게 믿기지 않을 만큼 작품 자체가 너무 좋아서 깊은 인상을 받았고, 그 이후부터 눈여겨본 사회 공헌 프로그램입니다. 예술적 재능이 있으나 학업에 전념하기 어려운 중, 고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공정한 심사를 거쳐 미술 영재를 직접 선발하고 대학교에 입학할 때까지 지속적으로 특화된 지원을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한성자동차의 2019 서울디자인 페스티벌 부스는 아예 학생들이 디자인한 굿즈를 판매용으로 기획 제작하고, 판매 수익금은 다시 도움이 필요한 아동 단체 및 어린이 병원에 기부하는 명확한 목적으로 프로젝트의 결과물을 내놓은 의미 있는 행사였습니다.

2020년 1월 예고

툴루즈 로트렉展 & 환상의 에셔

2020년 1월의 예고편으로 소개드릴 두 작가는 트렌드코리아가 매년 제안하고 있는 키워드 중 적자생존의 진화 버전인 특화생존과 어제보다 나은 나를 뜻하는 업글인간을 떠올리게 하는군요!

툴루즈 로트렉展

  • 기간 : 2020.1.14 ~ 2020.2.14
  • 장소 :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제1,2전시실

환락가 물랑루즈의 난쟁이 화가 툴루즈 로트렉은 원래…유서 깊은 귀족 출신입니다. 신체적 결함으로 가문의 수치가 된 로트렉은 타고난 재능을 살려 화가의 길을 걷게 됩니다. 특히 세속적인 포스터를 세련된 그래픽 기법으로 표현하며 예술로 승화시켰다는 점에서 현대 그래픽 아트의 선구자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환상의 에셔

  • 기간 : 2020.1.10. – 2020.3.31
  • 장소 : 서울웨이브아트센터

20세기를 대표하는 혁신적인 예술가 에셔(M. C. Esher)는 수학과 과학의 원리를 접목한 수학자이면서 판화가이자 그래픽 디자이너입니다. 그래픽 디자인, 판화 에디션, 아카이브 영상, 그리고 VR까지! 특화된 설치 및 오브제로 만나게 될 환상의 에셔 전시가 2020년 1월 10일부터 시작됩니다.

탐미주의자 piiin의 12월 이슈를 통해 많은 영감을 얻으셨기를 바랍니다. 곧 2020년 1월의 이야기로 만나요!

안녕하세요! 패션& 아트 컨텐츠를 소개하며 온라인에서 탐미주의자 piiin으로 활동하고 있는 핀님입니다. 네이버메인에 1년에 20여차례 글이 소개되고 있으며, 동아TV 객원에디터로 패션인터뷰 글을 연재 했습니다. 실시간 핫이슈보다 잔향이 오래남는 아트적 감성을 충전해 드립니다.

댓글 남기기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

Latest from 아트랑 브랜드랑

AR CREATOR,맥퀸,
샤넬 팝업,매그넘전

#아트랑#브랜드랑 9월의 풍성했던 이벤트를 소개해유~~–#인스타그램 AR크리에이터와 #프라다–#샤넬 과 #책 의 만남–#배달의민족 과 #을지로체꺄르르~ 김연진 님이 싹 다 댕겨왔어유~~…

0 0
Go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