엊그제 제가 페북에서 ‘먹뺑’ 얘기 한 적 있쥬..? ㅋㅋㅋㅋ 울나라 먹방이.. 지금 글로벌한 보통 명사가 되서 해외에서도 먹뺑 하는 애들이 늘고 있어요.
근데 이 먹뺑 마케팅을 구글에서 제대로 이용한 듯요. 아시다 시피 구글이 픽셀4라는 핸펀을 내놨잖아유..? 움.. 하지만 뭐.. 핸펀 시장에서 지금 구글은 썰렁하져! ㅋㅋㅋㅋ 나름 픽셀3이 1분기보다 2분기에 두배 팔았다고는 해도.. 뭐.. 전반적으론 구글도 안팔리는 거 인정하는 중요.
새로나온 픽셀4는 핸드프리 작동이 강점인데요. 구글 어시스턴트처럼 음성으로 핸펀을 불러깨워 작동할 수 있구요. 또 예전에 한국 핸드폰에 있었던 기능이기도 한데, 터치하지 않고 스와이프 할 수 있는 기능도 있어요. 움… 알겠는데… 일단은 왠지 구글폰을 산다는 게 말이 됨..? ㅋㅋㅋ 뭐 이런 생각을 지울 수가 없잖아유?
구글도 이걸 알았는지 센스쩌는 먹뺑마케팅을 시작했어여!
뭐냐면 도미노 피자에 자기네 픽셀4가 들어가도록 맞춤 상자를 만들어서 피자 박스에 핸펀을 탑재한 담에 먹뺑 인플루언서 50명에게 보낸 거예요. 이 상자에는 픽셀4를 가지고 손안대고 음악을 틀 수 있는 방법이 써 있죠.
그럼 먹뺑 인플루언서는 일단 피자부터 한입 물었겠쥬..? 그럼 피자 먹던 손으로 핸펀 만지기 거시기하잖아요. 바로 요 때 핸드프리로 픽셀4를 가지고 음악을 듣는 장면을 연출한 거예요. 네.. 와닿더라니깐요.. ㅋㅋㅋㅋ 함 보실까유? 먹뺑 하나 쏨다!
얘가 말하면서 자꾸 먹뺑, 먹뺑 할 거예요. ㅋㅋㅋㅋ
갠잖쥬..? 하핫. 캠페인은 진짜 센스 쩔었어요. 근데 이걸로 픽셀폰이 얼마나 팔릴지는.. 하핫.. 고거슬 모르겠단 말이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