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sohee
2018-01-30
안녕하세요? 최근 어그(Ugg)부츠가 다시 이슈화되고 있어요. 한 때 세상에서 가장 추한 신발에 크록스(Crocs)와 함께 이름을 올리기도 했었던 어그. 최근 크록스 또한 여러 핫디자이너들과 콜라보를 하며 주목받기 시작하더니, 이제 어그의 차례가 된 듯 합니다. 아닌게 아니라 최근에는 "왕년의 아이템들"이 다시 부활하는 트렌드가 고개를 들고 있어요.
어그의 경우, 크록스와 대비되는 부분은 디자이너들과의 콜라보 이전에 스스로 많은 변화의 시도들을 하고 있었어요. 스스로 모멘텀을 만들려는 여러가지 시도를 했었죠. 먼저 2017년 추동에는 기존의 플랫부츠와는 다른 굽이있는 부츠를 선보였답니다. 이 모델이 전에도 한번 나온 적 있었는데요. 이번엔 롱부츠 스타일로 다시 선보였어요. 그리고 탑모델Rosie Huntington-Whiteley와 탑스타일리스트 Rachel Zoe를 고용해 캠페인을 진행하죠.
그리고 어그는 스타워즈 개봉에 발맞추어 아동용 스타워즈 컬렉션을 출시하죠. 지난 12월 홀리데이 시즌을 겨냥한 마케팅이었어요.
이런 여러가지 기업 자체의 노력이 축적되어 오던 중
Most Viewed Posts
오늘일주일한달
- ‘프랙셔널(fractional) 임원’ 트렌드 무엇? : Gig 임원 시대
- [넥스트커머스] 롯데월드몰: 백화점의 에너지로 잠든 쇼핑몰을 깨우다
- ‘유니클로 유니폼’, 재도전 4년 만에 두 배 성장
- [넥스트커머스] 롯데, 무신사, LCDC서울: 공통된 의견
- 10월 트렌드 체크 : AI 커머스, 부동산, 뷰티 관련 주목할 트렌드
- 신규사업 ‘철수력’이 중요한 이유
- 국내 패션 뷰티 커머스 뉴스(10.10-10.16)
- [넥스트커머스] 번개장터: 한국 중고시장의 현재
- [넥스트커머스] 사람보다 봇이 많은 웹트래픽: 온라인마케팅은 어디로 가야 할까
- [넥스트커머스] 향후 20년, 대상속시대(Great Wealth Transfer)의 소비
- 국내 패션 뷰티 커머스 뉴스(10.10-10.16)
- [넥스트커머스] 메가커피가 스타벅스 시장을 잠식하고 있을까요?
- 케어링,Kering Beauté 로레알에 매각: 뷰티사업 쉽지 않네
- [넥스트커머스] 향후 20년, 대상속시대(Great Wealth Transfer)의 소비
- 日 COUNTERWORKS: 테넌트와 상업시설을 연결하는 프롭테크 플랫폼
- [넥스트커머스] 워크업 돌풍: 쿨한 백엔드가 만드는 가성비 파워
- [넥스트커머스] 롯데월드몰: 백화점의 에너지로 잠든 쇼핑몰을 깨우다
- [넥스트커머스] 롯데, 무신사, LCDC서울: 공통된 의견
- ‘프랙셔널(fractional) 임원’ 트렌드 무엇? : Gig 임원 시대
- SPI 위클리 뉴스 브리핑(2025년 10월 셋째 주)
- ‘홈페이지의 종말’: 온라인몰이 GEO 시대에 대비하는 법
- 日 뉴우먼 다카나와: 28층에 공중정원이 있는 새로운 컨셉의 쇼핑몰
- Grok :일론머스크의 섹시하고 매운 19금 스탈 AI의 세계
- Black Rock Coffee Bar: 카페체인이 IPO로 단박에 유니콘
- ChatGPT 쇼핑이 드디어 시작됐습니다
- Yes Day: 13세 인플루언서가 만든 또 하나의 알파세대 뷰티
- 빠르게 성장하는 K브랜드의 함정: ‘동질화 트랩’
- 매머드커피, 도쿄 1호점 하루 1천잔씩 판매
- 에피제네틱(epigenetics) : 뷰티에서 중요해지는 키워드
- 9월 트렌드 체크 : 상업시설, 인공지능, 패션, 뷰티 관련 주목할 트렌드
News
주요 백화점들이 11월 시작과 함께 대형 크리스마스 장식과 조명을 선보이며 연말 대목 손님잡기에 나섰습니다. 롯데백화점의 외벽 장식은 기존 그래픽 전광판 벗어나 동화 속 퍼레이드를 연상케 하는 조명쇼가 되었습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올 3분기 매출은 약 4,45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8% 늘었으나, 영업이익은 120억 원으로 42.9% 급감했습니다
신세계디에프가 명품 브랜드 샤넬과 손잡고 인천공항에 아시아태평양 최대 규모 공항 면세매장을 새로 열었습니다.
국내 스타트업 리얼리(Realry)는 전세계 명품과 패션 브랜드 상품을 한 곳에서 검색·가격비교해주는 메타검색 서비스로 주목받으며 최근 62억 원 규모 시리즈 A 투자유치에 성공했습니다
Latest from Blog
신규사업 ‘철수력’이 중요한 이유
보통 '#신규사업'을 바라볼 때 '성장력'과 '투자력'에만 집중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요즘처럼 트렌드가 급변할 때에는 #철수력 에 대해 고민해봐야 해요. 여러분 기업은 철수력이 있으신가요? 일본 BCG에서 쓴 단어인데 너무 마음에 들어 오늘 이야기주제로 가져왔어요.…
‘유니클로 유니폼’, 재도전 4년 만에 두 배 성장
오늘 비즈니스 트렌드에선 신규 사업의 '철수력'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했는데요. 제때 철수하면, 더 좋은 시기에 아이디어를 다시 실험해볼 수 있어요. #유니클로 는 유니폼 사업에 도전했다가 한때 중단했지만, 다시 재개한 뒤 4년 만에 두…
[넥스트커머스] 번개장터: 한국 중고시장의 현재
2025년 한국에선 백화점 3사도 모두 #중고 서비스를 시작했고, 무신사 또한 '무신사 유즈드'를 대대적으로 런칭했어요. 과연 한국의 중고 시장은 어디에 와 있을까요? 넥스트커머스에서 #번개장터 최재화 대표로부터 한국 중고시장의 현재에 대해 들어보았어요. 2025년 한국에선…
[VIP] 마이리얼트립의 ‘태도’ 外
기업의 '태도'와 '평판'이 어느 정도 중요할까요? 얼마 전 한인민박 전문 여행 플랫폼 ‘민다’가, 여행 앱 마이리얼트립의 전(前)직원 A씨를 상대로 낸 형사소송 2심에서 승소했어요. 이 사건은 2022년 5월부터 8월까지 마이리얼트립 직원(민자 주장 3명,…
How They’re Moving
한 주간의 글로벌 패션유통가 소식이에요~-트럼프 관세로 인해 프랑스 뷰티 업계에서 1만명이 직업을 잃을 수 있어요.-럭셔리가 이제 슬슬 회복되나요...?-나이키, Shein, 젠틀몬스터 등이 오프라인 매장을 늘리고 있네요. Trump 관세: 프랑스 화장품 산업, 1만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