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日 COHINA,‘자체제작-인스타-다양성’의 룰
by
sohee

2019-04-24
인스타그램 기반의 패션브랜드,
#팔로워고객과 #브랜드의 #관계 는 어때야 할까요?
'스타'와 '팬'의 관계라면, 이들은 갑자기 '안티'가 될 수도 있어요.
일본 #코히나 가 시대에 맞는 답을 알려드립니다.
Edited by Sasshi(박주민)
이제 패션 런칭은 인스타그램에서 시작하는 것이 글로벌한 대세가 된 것 같아요. 어느나라나 마찬가지지만, 이웃나라 일본에서도 이런 흐름은 이제 일반적입니다. 그동안 데일리트렌드에서는 일본에서 성공한 인스타그램 브랜드 중 아직 한국에 없는 컨셉의 브랜드를 두 개 소개한 적 있어요. 하나는 매달 2가지 스타일을 고정적으로 Drop하는 컨셉의 FouFou였고, 다른 하나는
이제 패션 런칭은 인스타그램에서 시작하는 것이 글로벌한 대세가 된 것 같아요. 어느나라나 마찬가지지만, 이웃나라 일본에서도 이런 흐름은 이제 일반적입니다. 그동안 데일리트렌드에서는 일본에서 성공한 인스타그램 브랜드 중 아직 한국에 없는 컨셉의 브랜드를 두 개 소개한 적 있어요. 하나는 매달 2가지 스타일을 고정적으로 Drop하는 컨셉의 FouFou였고, 다른 하나는
Related Posts

2022-12-12
[인스타그램] The 2023 Instagram Trend Report

2022-11-30
이제 BeReal 모르시면 안될 듯요

2022-08-08
인스타그램 & 스냅챗 : NFT 기능 추가하는 소셜들
Most Viewed Posts
오늘일주일한달
- 日 지방백화점을 생활밀착형 쇼핑센터로 전환하는 법
- ZARA가 최근 플래그십을 어떻게 바꾸는지
- 오클리 매장에 스마트안경 테스트 코너가 오픈
- 일본 정부 “AI와 함께 ‘블록체인’이 국가과제입니다”
- Meta가 오프라인 안경점을 낸다고 합니다
- [VIP] 치폴레와 한국, 디아스포라 外
- 식품 키우는 지그재그: 10-30 여성이란 틈새
- 중국발 ‘브랜드’ 시대: Made-in-China 시대는 잊으세요
- How They’re Moving
- 국내 패션 뷰티 커머스 뉴스(9.05-9.11)
- 中 퀵커머스에 올인하는 플랫폼들: ‘이커머스의 미래’라는 확신
- [VIP] K뷰티, 재고, 상도의(商道義) 外
- [Index] 2분기 글로벌 뷰티 시장 순위: 조선미녀의 성장률
- GAP의 뷰티 진출, 얼마나 강력할까요?
- 日 세이조이시이: 고급 슈퍼마켓의 연회비 10만원 멤버십 실험
- 중국발 ‘브랜드’ 시대: Made-in-China 시대는 잊으세요
- ‘아메리칸 럭셔리(American Luxury)’ 시대
- 리테일미디어의 새로운 기회: “비엔데믹(Non-endemic)”
- How They’re Moving
- [이 테크 쓸 만 하오!] 아마존 회계 노가다가 자동으로
- K뷰티가 자기복제를 멈추고 글로벌 뷰티 브랜드와 경쟁하는 법
- 한국 유통 통계 2025 H1
- 로레알과 몽클레르가 대미 15% 관세를 3%로 완화하는 법
- 월마트: AI 에이전트가 검색을 대체하며 곧 검색창이 없어질 거라 예고
- Patagonia가 푸드 비즈니스를 확장하는 이유
- [탐방기] 무신사가 강남 한복판에 ‘영·걸즈·우먼’ 실험실을 만든 이유
- CXO와 CCO: ‘고객경험 전담임원’ 신설 중인 오프라인 기업들
- 열정 구매(passion purchases)란 소비 트렌드
- [Lyst Index] 2025년 2분기 핫브랜드 1위와 핫제품 1위
- K뷰티가 알아야 할 트렌드
News
7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은 오프라인 +2.7%, 온라인 +15.3%로, 전체 유통 매출이 전년 대비 9% 이상 성장했습니다. (통계청 발표)
무신사는 자체 색조화장품 브랜드 ‘오드타입(Oddtype)’을 앞세워 해외 시장 개척에 나섰습니다. 8월 말 무신사는 오드타입을 말레이시아 최대 H&B스토어 체인 가디언(Guardian)의 매장 2곳에 입점시켰습니다. (한경 보도)
네이버가 컬리와 우버와 잇달아 손잡으며 제휴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경 보도)
애경산업이 예상보다 빨리 우선협상자를 찾으면서 홈플러스, 11번가, 위메프 등 쌓여있는 유통 매물 매각에도 영향을 끼칠지 주목됩니다. (대한경제 보도)
Latest from Blog

일본 정부 “AI와 함께 ‘블록체인’이 국가과제입니다”
한국에선 #블록체인 비즈니스가 아련해지고 코인만 남은 듯한 상황이지만, 옆나라 일본은 #AI 와 함께 블록체인 을 국가과제로 삼고 있다는 거 아니사요? 특히 일본이 중시하는 건 #금융혁신 과 #지방창생 이에요. 금융혁신은 그렇다고 쳐도, 대체…

[몰아보기] 블록체인 트렌드
한국에선 #블록체인 #Web3 비즈니스가 기억 저편으로 사라지려 하지만, 이 신기술은 이제 자리를 잡고 여러 부문에서 파워를 발휘하고 있어요. 현재 잘 운영 중인 블록체인 비즈니스들을 모아볼까요? 특히 주류와 금융에서의 혁신은 눈부시답니다. https://www.dailytrend.co.kr/%ec%9d%bc%eb%b3%b8-%ec%a0%95%eb%b6%80-ai%ec%99%80-%ed%95%a8%ea%bb%98-%eb%b8%94%eb%a1%9d%ec%b2%b4%ec%9d%b8%ec%9d%b4-%ea%b5%ad%ea%b0%80%ea%b3%bc%ec%a0%9c%ec%9e%85%eb%8b%88%eb%8b%a4/ https://www.dailytrend.co.kr/%ec%a3%bc%eb%a5%98-nft-%ec%86%a8%eb%9d%bc%ec%9e%88%eb%84%a4-lvmh%ea%b0%80-%ed%9b%84%ec%9b%90-blockbar%ec%9d%98-%ec%88%9c%ed%95%ad/…

Meta가 오프라인 안경점을 낸다고 합니다
스몰토픽이에요~ 요즘 #스마트안경 쪽 움직임이 바빠지고 있어요. #오클리 도 매장 내에 스마트안경 체험 코너를 열고 있는데요. #메타 가 #레이밴 을 위해 스스로 오프라인 매장을 열 계획이라고 해요. 메타(Meta)가 레이밴(Ray-Ban) 스마트 글래스 판매…

오클리 매장에 스마트안경 테스트 코너가 오픈
이제 #스마트안경 대중화가 코 앞에 와 있는 듯요. #메타 의 스마트글라스는 지난해 레이밴으로만 100만대가 팔렸어요. 메타와 #에실로룩소티카 는 레이밴에 이어 #오클리 에도 스마트글라스 붐을 재현하려 하고 있어요. 오클리가 새로운 포맷의 플래그십을 선보였는데,…

ZARA가 최근 플래그십을 어떻게 바꾸는지
Zara가 오프라인 전략을 가다듬고 있어요. 대형 매장은 초대형 매장이 되면서 여러 혁신 기술을 도입하고 있답니다. 요즘 오프라인 매장 면적을 줄이는 브랜드들도 많지요? 하지만 이커머스가 활성화되고 옴니채널이 구현되면 셈법은 전혀 다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