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오프라인 리테일의 스타는 #IP 예요. 어느 도시에서나 유명 IP는 매진되고 사람을 불러모으죠. 이젠 IP 기업들이 자체 유통을 내는 일도 늘고 있는데요. 다만 주식 시장에선 몇몇 IP 기업들이 비슷한 곡선을 그리며 주가가 급락해 비즈니스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의문도 커지고 있어요. 현재 투자자들은 어떻게 보고 있는 걸까요?
최근 전세계 오프라인 리테일에서 IP는 가장 섹시한 콘텐츠예요. 어느 도시에서나 라부부, 젤리캣과 같은 토이들은 인기를 모으고 있어요. 아론 IP 팝업들은 늘 긴 대기줄을 만들고, 한정 상품들은 나오자마자 품절되죠.
중국의 바이롄 백화점은 아예 폐점한 백화점을 통째로 IP컬처 전문 시설로 리뉴얼하기도 했고, 넷플릭스는 폐점된 백화점들에 Netflix House를 만들고 있어요. 이렇게 놓고 보면 이제 IP들은 기존의 패션과 뷰티를 대체하는 오프라인의 새로운 스타들이에요.
하지만 이런 IP들의 인기가 일시적인 건 아닐지 열며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