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패밀리마트가 전개하는 #편의점웨어 #컨비니언스웨어 가 이제 5년차를 맞고 있어요. 2024년 의류 매출만 1200억원.. 이제 내로라하는 SPA 못지 않은데요. 패밀리마트가 이 브랜드에 어떻게 투자하고 있는지 그 전략의 비하인드를 함 들어보셔요.
일본 패밀리마트가 전개하는 의류 프라이빗 브랜드(PB) ‘컨비니언스웨어(コンビニエンスウェア)’가 출시 5년째를 맞은 지금도 순조로운 판매세를 보이고 있어요.
이 브랜드는 론칭 이후 매년 전년 대비 30%라는 높은 성장률을 유지하며, 2024년도 매출은 130억 엔을 돌파했어요. 2025년 9월에는 도쿄 내에 브랜드 최초의 위성 매장을 열었고, “편의점에서 의류가 팔릴 리 없다”는 세간의 의심을 뛰어넘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고 있는 중이에요.
컨비니언스웨어는 2021년 3월에 판매를 시작했어요. 도쿄컬렉션과 파리컬렉션에서도 활약 중인 ‘파세타즈무(FACETASM)’ 디자이너 오치아이 히로미(落合宏理)가 총괄하고 있어요. 브랜드 콘셉트는 “자신을 사랑하자. 좋은 소재, 좋은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