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트렌드 VIP 콘텐츠는 개인회원에게도 열려있습니다. 이 콘텐츠를 보기 위해선 '비용'이 아니라 '시간'이 필요합니다. 회원기간이 일정기간 이상이 되거나 누적 결제금액이 일정 금액 이상이면 VIP 확인 메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기업의 '태도'와 '평판'이 어느 정도 중요할까요?
얼마 전 한인민박 전문 여행 플랫폼 ‘민다’가, 여행 앱 마이리얼트립의 전(前)직원 A씨를 상대로 낸 형사소송 2심에서 승소했어요.
이 사건은 2022년 5월부터 8월까지 마이리얼트립 직원(민자 주장 3명, 법원 인정 1명)이 민다에 총 102건의 허위 예약을 걸어 숙소 연락처·주소 등의 정보를 확보한 뒤 예약을 취소하는 방식으로 숙소 DB를 탈취하다 걸린 사건이었는데요. 형사와는 별개로 민사도 진행 중인데, 민사 1심에서 법원은 마이리얼트립 법인과 전 직원에게 민다에게 약 1억5천만원의 손해배상을 하라고 명령했어요. 해당 직원은 회사를 나간 상태로, 민다는 형사는 마리트의 전직원과, 민사는 마리트 법인 및 전직원과 다투고 있는 상황이에요.
형사 2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