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토픽이에요~ 글로벌 대기업들이 탄탄한 실적에도 불구하고 수천 명의 인력 감축 계획을 발표하고 있어요. 기업들은 더 이상 경기 악화로 '어쩔 수 없는' 구조조정을 한다고 얘기하지 않아요. 이들은 더 강하고 민첩한 조직을 원한다고 밝히고 있어요.
프록터앤갬블(Procter & Gamble, 이하 P&G)이 2026 회계연도 1분기 실적을 금요일에 발표했는데요. 순매출이 전년 대비 3% 증가한 224억 달러에 달하며 관세로 혼란한 와중에도 탄탄한 성장을 과시했어요.
특히 이 중 뷰티 부문이 두드러진 성과를 보였는데, 올레이(Olay)와 SK-II 등을 포함한 카테고리가 6%의 순매출 성장을 기록했죠. 질레트(Gillette)와 비너스(Venus) 등을 포함한 그루밍 부문은 5% 성장했어요.
이번 분기의 성장 대부분은 일본 스킨케어 브랜드 SK-II의 12% 매출 증가에서 비롯됐어요. 또한 7월 출시된 올레이 세럼 바디워시(Ol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