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의 뷰티 포트폴리오가 커지고 있어요. 특히 돋보이는 건 PB라인들이에요.
무신사는 2023년 색조 화장품 중심의 PB ‘오드타입’을 출시하며 뷰티 시장에 진입했어요. 오드타입은 현재 일본과 말레이시아 등 해외 진출에 들어갔고, 올해 2월 새로운 메이크업 브랜드 ‘위찌(WHIZZY)’가 런칭되었죠.
'무신사 스탠다드'란 이름으로 스킨케어가 시작된 건 2021년 무렵이었어요. 당시 이 라인은 20-30대 남성들을 아우르는 젠더리스 라인이었는데요. 지난달 말, '무신사 스탠다드 뷰티(MUSINSA STANDARD BEAUTY)’란 이름의 초저가 라인이 새로 공개되었어요. 이 라인은 다이소 뷰티를 겨냥해 10-20대 여성들을 타겟팅해요.
제품 판매가는 3900원부터 최대 5900원으로 구성됐어요. 피부 타입에 맞춰 히알루론산, 세라마이드, 시카 라인으로 세분화되었고, 기업 코스맥스와 협업해 개발했다는군요.
이미 초저가지만, 무신사는 10월 1